부적 1
스티븐 킹.피터 스트라우브 지음, 김순희 옮김 / 황금가지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적1984년 미국에서 처음 출간되었다. 미스터리 대가인 스티븐 킹과 피터 스트라우브가 함께 잭 소여의 모험 이야기를 쓴다


 잭과 엄마는 모든 것을 정리하고 달아나듯이 센트럴파크 웨스트에 있는 아파트로 옮겼다가 다시 뉴햄프셔 해변에 있는 알람브라 호텔에 도착한다. 잭은 해변 옆 놀이동산에서 스피드 파커를 만나 테러토리의 존재를 알게 되고, 그에게서 병으로 죽어가는 엄마와 엄마의 트위너인 테러토리 여왕 로라 델루시안을 구하기 위해 부적을 찾아야 한다는 말을 듣는다. 서쪽 바다에 있는 테러토리의 알람브라 호텔에는 엄마와 여왕의 목숨을 구할 수 있는 크리스털 공처럼 생긴 부적이 있다. 스피드 파커는 부적을 가져오는 건 책임이자 십자가라면서 떨어뜨리지 말고 가져오라고 한다. 잭 소여는 다른 세계로 데려다 주는 마법 약을 마시고 여행을 시작한다. 욕심 많은 모건 슬로트는 소여 앤드 슬로트 회사의 모든 것을 차지하기 위해 잭을 뒤쫓는다. 마법약을 마시고 테러토리로 온 잭은 경비대장 캡틴 파렌을 찾아 스피드 파커가 준 징표를 보여준다. 캡틴의 도움으로 의식이 없는 여왕을 확인하고 여왕의 아들이 아기일 때 죽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그리고 자신도 모건 슬로트에 의해 죽을 뻔 했던 순간을 기억해낸다. 여왕의 궁전을 나오다 모건의 부하 오스몬드와 마주쳐 위기를 겪지만 힘겹게 빠져나와 길을 나선다.

 

 캡틴과 헤어져 홀로 여행을 시작하던 잭은 모건의 마차를 피하기 위해 숲으로 숨는다. 잭을 죽이려는 나무들의 공격을 피해 현실세계로 넘어온다. 밀로드 터널을 지나 들어간 오틀리 마을의 오틀리 주점 주인 업다이크의 폭력과 모건의 부하 엘로이 괴물을 피해 마법 약을 마시고 테러토리로 돌아온다. 시장을 들러 허기를 채우고 계속 길을 가던 중 기묘한 탑에서 날개 달린 사람들의 비행을 본다. 뒤를 쫓는 모건을 피해 현실세계와 테러토리를 반복해서 왔다 갔다 하던 중 여왕의 가축을 지키는 늑대인간 울프를 만나게 된다. 필 소여의 냄새를 기억하고 있는 울프는 잭이 필의 아들이라는 걸 알아본다. 둘이 이야기를 나누던 그 때 모건이 세계의 경계를 찢고 들어와 둘을 공격한다. 울프를 데리고 현실세계로 넘어오고 둘은 부적을 찾는 길을 함께 간다.(1권의 내용) 여기까지가 부적1권의 내용이다.

 

부적 1에서는 마법을 상징하는 여러 가지 물건들이 등장한다. 현실 세계로 넘어오기 위해 필요한 마법 약, 크리스탈 구슬처럼 생긴 부적, 스피드 파커 할아버지가 준 기타 피크(테러토리에서는 상어 이빨처럼 긴 이빨에 구불구불 복잡한 금줄 무늬가 새겨져 있다.), 캡틴 파렌이 준 동전(테러토리에서는 한 면에는 여왕의 머리, 다른 면에는 날개 달린 독수리가 있는데 현실에서는 자유의 여신의 옆얼굴이 새겨진 1921년에 제조된 1달러짜리 은화로 변해 있었다.), 모건 슬로트가 들고 있는 열쇠(피뢰침 모양을 하고 있고 전기를 뿜어낸다)이다. 이 물건들이 무엇을 상징하는지 상상하면서 읽는 것도 재미있다.

 

부적 1은 잭이라는 소년이 테러토리의 존재를 인정하고, 엄마와 여왕을 구하기 위해 부적을 찾아가는 과정 중에 겪는 시련을 보여준다. 신화 속 영웅처럼 시련을 겪고 그 시련을 극복해 가는 잭의 여행의 결말이 궁금해진다. 잭은 부적을 잘 찾아 엄마와 여왕을 구할 수 있을 것인가? 어둠과 악의 상징 모건으로부터 테러토리와 엄마를 지켜낼 수 있을 것인지 부적2권의 내용이 궁금하다.

 

발췌글

1981915, 바다와 육지가 만나는 곳에 잭 소여라는 이름의 소년이 서 있었다.(13페이지)- 부적 1, 첫 문장

 

 

모건 아저씨와 새 친구 스피디 할아버지는 이를테면 극과 극이었다. 두 사람은 받침대 위에 세워진 의 조각상과도 같아서 각기 어둠과 빛을 대변하는 태양과 같았다.(58페이지)

 

불가사의하게도 아빠와 모건 아저씨는 백일몽에 관해 얘기를 나누고 있었다. 우리에게 물리학이 있다면 저쪽 세계에는 마법이 있지. 과학 대신에 마법을 사용하는 농업 왕국이라. 만약 그들에게 전기를 보급한다면 얼마나 많은 영향을 주게 될지 생각해 보지 않겠나? 저쪽 세계에서 적당한 놈들을 골라 현대식 무기를 쥐어 준다면 어떻게 되겠나?(64페이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