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이기적 제과제빵기능사 필기 기본서 - CBT 온라인 응시 서비스 + 핵심요약 PDF
오병호 외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3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제과제빵을 취미로 시작해서 점점 경험이 늘어가면서 기초부터 제대로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가 많았는데,

기초부터 다지기에는 자격증 시험만큼 좋은게 없는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기적 제과제빵기능사 책을 통해서 제과제빵에 대해 기초부터 차곡차곡 쌓아가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우선 필기 부분 목차입니다.

제과, 제빵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고

기출문제가 나와있어요

전체적으로 교과서처럼 항목별로 정리되어 있구요

설명부분에서는 체계적으로 번호를 붙여가며 정리되어 있는 편이라 이해가 쉬웠어요

이렇게 핵심적인 내용들은 옆부분에 따로 정리가 되어있네요

그리고 각 부분 맨 위에는 난이도가 표시되어 있어요

상 이라고 되어있다고 하더라도 이해가 어려운 부분은 없었던것 같습니다

그리고 맨 마지막 부분은 연습문제들이 나와있어요

직접 풀어보면서 감을 익힐 수 있겠네요.

문제풀이 부분이 꽤나 많았어요.

그리고 실기부분 목차입니다

실기부분답게 목차는 사진으로 되어있네요! 한눈에 알아보기 쉬워요

각 품목마다 공정과정이랑 약간의 팁들이 나와있어요

사진들도 나름 현실적이게 찍혀있어서 참고하기 좋은것 같아요

종이도 나름 고급지고 부드러운 종이로 신경써서 인쇄한 것 같아요

시험볼때나 두고두고 참고하면 좋을 것 같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