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sic Chocolate Technic 베이직 초콜릿 테크닉 - 쇼콜라티에를 꿈꾸는 모든 분들을 위한
오동환.김효정 지음 / (주)백산출판사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콜릿 레시피 책들은 표지가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는게 많네요

이 책도 깔끔하면서 세련돼요

책자체는 굉장히 얇고 가벼워요

100페이지가 넘어가는 간단한 책이에요~

책의 앞부분엔 초콜릿에 대한 이야기에 대해 나와있어요. 초콜릿이 만들어지는 과정이나, 카카오빈에 대한 이야기 등 기본적인 내용들에 대한 짧은 이야기?들이 있네요. 짧고 굵게 초콜릿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기 좋아요

이런 지식들은 구글하기도 귀찮고, 책에 있으면 간단히 이해하기 좋죠


ㄹㄴㅇㄹㄴㅇㄹ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의 품목들이 많아요

아무래도 초콜릿으로 만드는 디저트이다 보니 자그마하지만 고급스러움이 묻어나는 것들로 이루어져 있어요


기본적인 초콜릿봉봉부터 다양하게 응용해 볼 수 있는 레시피들이 많네요!

레시피를 보면 크게 어려운건 없어보이고

재료들도 굉장히 간단해요

홈베이킹 하는 분들이 쉽게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이루어져 있어서 이점이 좋더라구요

초콜릿 활용은 아무래도 홈베이커들이 쉽게 다가가는 부분이 아닌데 재료까지 복잡한거 사야하면 정이 안가거든요.. 그치만 대부분 베이킹 사이트에서 구할 수 있는 것들이었어요

하지만, 공정과정이 너~무 간단해요

저게 끝이에요

그래서 이 책은 초콜릿 처음 접하는 분들에겐 어려울것 같아요.

어느정도 초콜릿봉봉이나 초콜릿테크닉에 대해서 공부한 적이 있으신 분들에게 적합해요

만드는 과정에 대한 디테일이 전혀 없어서 ..

온도나 정도, 과정 등 아무것도 없어서 초코릿으로 평소에 자주 만드시는 분들이 레시피 얻고 싶으실때 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오히려 초콜릿 만져본적 있으신 분이면 간결하게 설명되어 있어서 더 편하다고 느끼실수도 있을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