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cm+me 일 센티 플러스 미 - 매일 더 나은 1cm의 나를 찾는 크리에이티브한 여정 1cm 시리즈
김은주 지음, 양현정 그림 / 허밍버드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cm라는 책을 예전에 도서관에서 본적이 있었는데 일 센티 플러스 미는 뭐지? 했었는데 10주년 기념으로 나온 확장판이라고 한다. 밀리언셀러에 12개국 각국의 언어로 번역되어 출판된 대단한 책이었다. 내용은 획기적이라기 보다 우리가 알고 있지만 한번 더 상기하면서 내 삶을 발전시키고 위로 받는 문구들이 많았다. 누구난 좌절을 경험하고 인간관계에서 어려움을 느끼고 내가 잘하고 있는건지 주변과 비교하면서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기도 하고 사랑이라는 감정으로 상처를 받기로 치유도 받으면서 살아가는 모습을 따뜻한 일러스트와 함께 그려낸 에세이로 글이 많지 않아서 집중하지 않고 쉽게 읽기 좋은 책이었다. 주말 오후 차 한잔 마시면서 잡지책 보듯이 보기도 좋고 자기전 따뜻한 우유한 잔과 하루를 정리하면서 읽기도 좋은 책으로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