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나를 위해서만 - 단단한 나로 살아가는 소중한 일상 챙김
오디너리스쿨 지음 / 오도스(odos)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서평] <지금은 나를 위해서만>: 단단한 나로 살아가는 소중한 일상 챙김


 

1. 이 책의 구성

 

이 책의 저자는 소소하면서도 담백한 일상을 담은 vlog 유튜브 채널 <오디너리스쿨>을 운영하고 있는 유튜버다. 먼저 조회수가 4만을 넘고 있으니 꽤 유명한 유튜버라고 볼 수 있다.

 

유튜브 활동이 유명해 지면 그 콘텐츠로 책을 내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 책의 저자는 30대이므로 30대 이후의 사람보다는 젊은 사람들에게 더 공감을 일으킬 그런 책이다.

 

혼자서 살면서 자신의 취향을 마음 껏 드러내면서 사는 삶, 산책하고 따뜻한 차 한잔을 하면서 블로그 기록하는 것들이 쌓여서 유튜브를 시작한 내용이 담백하게 담겨 있다. 지금도 조용한 카페를 찾고, 자전거를 타면서 여가를 즐기기도 하고, 뒷산 노을에서는 사색에 잠기기도 하는 그런 여유로운 일상, 거기다 책을 좋아해서 가방에 꼭 책 한권을 넣어 다니며 독립서점을 자주 찾는 기록을 담고 있다.

 

서른의 나이에 벌써 이러한 여유로운 삶을 살 수 있다는 것이 살짝 부럽다. 나의 삽십대를 되돌아 본다. 결혼과 육아로 감히 그런 여유는 꿈꾸기 힘들었던 시기이다. 요즘 왜 비혼주의자가 많아지는 지 이 책을 통해서도 살짝 짐작이 간다. 결혼으로 포기할 수 없는 소중한 것들을 중요시 여기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 책에는 지친 하루를 위로해 주는 그런 글들이 담겨 있다. 그리고 저자의 루틴을 소개하면서 행복한 시간을 만들어가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2. 추천사


저자의 나이가 그러하듯이 20, 30대의 젊은 사람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자신만의 일상을 단단하게 살아가기 위한 방법을 벤치마킹할 수 있을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료로 제공받아 자유롭게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