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pful 트립풀 남해 - 남해도, 창선도 트립풀 Tripful 21
이지앤북스 편집부 지음 / 이지앤북스 / 2021년 5월
평점 :
품절


 [서평] <Tripful 남해>: 남해로 떠나는 테마 여행

    

 

1. 이 책의 구성

       

<트립풀> 시리즈는 본격적인 Local Travel Guide Books을 표방하면서 발행되고 있는 책이다. 이번에 시리즈 21번째로 택한 고장은 바로 남해이다. 트립풀 시리즈는 여러 도시를 주마간산 식으로 여행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도시를 본격적으로 즐기고 싶어 하는 사람들을 위한 여행안내 책자라고 볼 수 있다. 책을 펼쳐보는 것만으로도 이미 여행이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을만큼, 아기자기하게 남해를 잘 소개해 놓은 책이다. 살짝 매거진 같기도 한 크기며, 디자인으로 만들어진 이 책이 사랑스럽다.

 

책이 두껍지 않아 여행하면서 휴대하기 편해서 좋고, 일정과 코스, 그리고 테마에 따라 잘 안내되어 있어서 남해를 여행하면서 취향에 따라 즐기고 싶어 하는 사람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책이다. 다음과 같이 4가지 테마에 따른 코스를 즐길 수 있게 추천하고 있다.

 

1) 연인 또는 친구와 함께: 로맥틱한 해안도로와 러블리하게 꾸며 놓은 다양한 정원들, 그리고 감성 넘치는 카페와 문화 공간들에 아기자기한 숍들까지. 연인, 친구와 함께 남해를 여행해야 하는 이유가 된다.

 

2) 가족 또는 아이와 함께: 양 떼들과 뛰어놀고 어촌체험마을에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 그리고 남해만의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들까지. 가족 단위 여행자들에게도 남해는 최고의 여행지이다.

 

3) 로컬의 일상 속으로, 힐링 여행: 본래 섬이었던 남해는 남해대교 개통 이후 조금씩 그리고 천천히 남해의 이야기를 바꾸어 가고 있다. 최근 젊은 세대들은 남해의 전통과 현재, 그리고 여기에 문화와 예술을 접목해 새로운 남해의 매력에 빠질 수 있다.

 

4) 남해 자연과 액티비티 여행: 한려수도의 주인공 남해, 남해바다의 압도적인 풍광에 국내 최고 해돋이 명소인 금산 보리암과 남해 전역을 조망하는 망운산까지. 산과 바다 모두를 만끽할 수 있는 남해의 자연을 만날 수 있다.

 

 

2. 이 책을 읽으면서 이런 것을 알게 되었어요.

 

남해는 독일인 마을이 유명해지면서 메스콤을 탔고, 최근에는 탈렌트 박원숙씨가 남해에서 생활하는 모습이 TV 프로그램을 통해 방영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남해에 대해 관심이 높아졌다. 그동안 몇 번 남해를 방문한 적이 있다.

 

그때 언젠가 한번 이곳에서 3달 정도 살고 싶다고 생각했다. 남해의 풍광을 좀 더 만끽하면서 즐기고 싶었는데 늘 시간에 쫓겨서 휘리릭 차로 돌아보고 남해를 떠나면서 언젠가 꼭 다시 가리라 생각하고 있다.

 

이번에 이 책은 그런 생각을 하고 있던 나에게 아주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다. 은퇴하면 가장 먼저 남해를 찾아가리라. 그리고 이 책을 가지고 다니면서 책에 나와 있는 곳을 모두 방문해 보고 싶다는 꿈을 꾸게 되었다.

 

해외도 아니고, 우리나라에 있는 도시이기 때문에 마음만 먹으면 어렵지 않게 떠날 수 있는 곳이어서 실현 가능한 꿈일 거라고 생각한다. 남해에서 생활 할 것을 생각하니 벌써부터 설렌다. , 남해! 너를 곧 만나러 갈게

 

 

3. 책 속의 사진에서 이런 것을 새롭게 발견하게 되었어요.

    

 

걷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은 둘레길이 바로 남해바래길이다. 이 지도만 있으면 걷을 수 있는 코스를 선택하기에 아주 좋을 것이다. 나의 버킷리스트에 있었던 것 중의 하나가 바로 남해 바래길 걷기가 있었다. 이것은 꼭 시도해 보고 싶다.

 

    

 

남해 지역에서 개최하고 있는 축제를 정리해 놓은 곳이다. 축제에 참여해 보는 것도 색다른 즐거움을 줄 것이다. 물론 그 때 사람들이 많이 몰릴 것이지만 축제란 함께 즐겨야 그 맛이 살아나는 것이 아니던가! 코로나가 끝나면 전국적으로 멈추었던 축제가 시작될 것이다. 남해에 가면 이런 축제들을 기억하고 있다가 꼭 참석해 보리라. ~! 마음 속으로는 벌써 여행이 시작되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