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 파워포인트 & 워드 2010 - 다양한 실무 예제로 배우는 환상의 콤비 환상의 콤비 시리즈 3
장경호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1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크로소프트의 오피스 2010버전이 출시된지도 벌써 한참이 지나고 있지만
베타테스트를 할때처럼 많은 인기를 누리지 못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고 있네요.
먼저 보급에서 아직은 오피스 2007버전에 익숙해져 있는 사용자들을 흡수하지 못하고 있다는 느낌입니다. 몇몇 전문가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호응을 얻고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또 하나의 이유는 오피스 사용설명서라 할 수 있는 오피스 2010버전 프로그램에 대한 책들이
아직은 많이 출간되지 않고 있는 것이 그 이유중에 하나일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오피스 2010버전을 사용하기 쉽게 설명하고 편하게 따라할 수 있는 책은 거의 없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대부분이 2007 버전을 사용하던 분들이 사용한다는 전제하에 기본은 뛰어넘거나 간단하게 설명하고 바로 실무예제를 가지고 오피스를 익히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지금 설명하는 이 책은 기초가 없는 분들은 기초부터 차근차근 다지고 시작할 수 있고,
기초를 아시는 분들은 기초부분을 제외하고 실무기능에 많이 사용되는 편집을 예제를 통하여 배울수 있습니다.
특히, 한권의 책으로 MS 오피스 2010 스탠다드버전의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의 프로그램을
모두 익힐 수 있다는 것은 역시나 커다란 장점입니다.

영진닷컴에서 출판한 『환상의 콤비 다양한 실무예제로 배우는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2010』이라는 책으로 책의 구성은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로 구성되어져 있으면 세권의 책이 한권으로 통합되어져 있으나 사용자의 편리를 위하여 각권을 분리하여 휴대가 간편하고 각각의 오피스 부분을 배울때 다른 파트의 책은 휴대하지 않아도 되어 사용의 편리성도 강조되었습니다.

각각 프로그램의 중요 내용를 살펴보면,
먼저 엑셀의 경우,
첫째, 초보자를 위한 엑셀 기본 사용법을 쉽고 정확하게 설명하고
반드시 엑셀을 사용하면 기본적으로 알아야만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기초를 가르치고,
두번째, 문서를 작성한 후 보기좋게 꾸며 인쇄하는 방법과 각종 개체들을 삽입하여 문서를 좀더 이해하기 쉽고 보기에도 좋은 문서를 만드는 방법을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셋째, 엑셀에서 가장중요한 수식과 함수를 설명하고 익히는 부분으로 구성되어져 있으며,
함수의 경우 반드시 알아야하는 기초함수에서 실무에 많이 사용되는 중요한 함수를 모두 설명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부분은 앞에서 배운 기능들을 활용하여 작성한 엑셀 문서를 데이터 분석하고 그래프 등을 이용하여 좀더 보기 좋은 문서를 만드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파워포인트 부분을 살펴보면 세개의 파트로 나눠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첫째, 바로 초보자를 위한 파워포인트 설명부분입니다.
슬라이드를 이용하여 프레젠테이션을 해보고 파워포인트를 작성해 보신분이라도 정확하게 알지 못하는 부분들이 있다면 바로 이 부분을 다시 한번정도 차근차근 공부를 해 보시면 이제까지 작업하던 것보다 훨씬 빠른 작업 속도를 느낄수 있을 것입니다. 정확한 사용법을 익히는 것이야 말로 한걸음 발전하는 길입니다. 
두번째 부분은 도형과 그래픽 개체로 슬라이드를 꾸미는 부분입니다.
바로 슬라이드에 살을 붙이고 성형을 하는 부분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이 부분만 마스터 하셔도 어느 정도 프레젠테이션에서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 부분은 앞서 배운 기능을 활용하여 작업한 슬라이드에 바로 멋진 옷을 입히는 작업이라고 할 수 있는 작업으로 멀티미디어와 화면전환, 애니메이션의 기능을 구현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으며, 공동작업을 진행하는 방법도 설명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워드 2010을 설명한 세번째 책에 대하여 제가 개인적으로 꼭 천천히 보고 싶은 책이기도합니다. 오피스를 사용한지 10년이 훌쩍 넘어갑니다만, 아직은 워드 프로그램으로 별로 작업을 한 경험이 없는 초보자이기 때문입니다.

워드 2010편의 구성은
첫째, 역시 초보자인 제가 봐도 이해가 잘되게 설명한 부분입니다.
초보자를 위한 워드의 기능을 잘 설명한 부분입니다.
둘째, 각종 인쇄옵션을 이용하여 문서를 인쇄하는 방법과 표와 차트등을 이용하여 보기 좋은 문서를 만들고 그래픽 도구를 이용하여 더욱 화려한 문서를 만드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셋째, 앞서 배운 기능을 이용하여 잘 만들어진 문서를 나만의 화려하고 깔끔한 문서작성을 위한 중요한 고급기능을 배우는 부분이며, 마지막으로 워드 2010 버전에만 있는 특수기능을 배우는 부분으로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이상으로 환상의 콤비 2010편을 살펴보았습니다.
이 책은 초보자에서 중급정도의 수준의 분들이 보시기에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정리된 책으로
많은 오피스 초보자에게 권해 드리고 싶은 책입니다.
처음 배울때부터 각 프로그램에 대한 개념을 확실하게 이해하고 엑셀은 통계를 위한, 파워포인트는 프레젠테이션을 워드는 보고서등 출력용 문서를 만드는데 효과적이며, 서로 문서에 포함된 자료와 데이터의 교환 및 활용이 가능하여 좀더 역동적이고, 화려하고, 효과적인 문서를 작성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오피스를 배우려고 하신다면 처음사용자일수록 현재 사용중인 최신의 버전으로 배우시길 권장하며 이 책으로 공부하신다면 일석삼조의 효과로 MS 오피스 2010 버전에 대하여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