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우커 천만 시대, 당신은 무엇을 보았는가
전종규.김보람 지음 / 미래의창 / 2015년 2월
평점 :
품절


요우커 천만시대, 당신은 무엇을 보았는가

 


유커 천만시대, 당신은 무엇을 보았는가


세간에는 참으로 많고 다양한 비즈니스도서와
창업 도서가 있다. 얼마나 많은 창업을 하는지
자신이 하고자하는 창업이름을 내건 도서를
선택해도 될 만큼 관련 도서가 많다. 그 중에서
이 도서 요우커 천만시대는 그러한 도서중에서
새로운 시장에 대해 이야기해준다. 그리고
변화된 새로운 시장에서 누가 얼마나 많이 알고
있느냐에 따라서 성공으로 가깝게 갈 수 있다고한다.


요우커 요유커란, 중국어로 여행객을 뜻한다. 흔히
유커라고도 표현한다고 한다. 따라서 요우커 천만이란
곧 여행객 천만명을 대상으로하는 비즈니스를 말한다.
과거하고는 달리 이제는 한류의 붐을 타고 전 세계에서
한국으로 요우커들이 몰려든다. 싼 값에 고 컬리티를
자랑하는 성형바람, 그리고 싼값에 맛나고 신기한 모양의
과자나 김등의 기호식품, 그리고 무엇보다 k 팝 스타들의
인기는 전 세계에서도 모르는 사람들이 없을 정도라고한다.


그 중에서도 특히, 중국이라는 나라 중국이라는 나라는
우리나라와 가장 가깝게 있는 나라이기 때문에 왕래가
자유롭다. 특히, 13억 이라는 인구는 우리의 커다란
고객이기 때문에 그들의 마음을 사로잡아야한다고 말한다.


내가 어릴적만해도 외국인을 찾아 볼 수 없었던 명동과
신천, 홍대 그리고 제주도 이제는 온통 외국인들 그 중에서도
중국인들의 숫자가 이제는 한국인만큼 많다고해도 결코
거짓이 아니다. 그러다보니 그들을 응대하기 위해 중국어과도
열풍이고 상점들마다 간단한 중국어는 기본이고 전문적인
가이드들도 과거보다 더욱 빠르게 생겨나고 있는 실정이다.


도서에서 말하듯 중국인들은 한국에 쇼핑하러 많이 온다고
한다. (여기에서의 쇼핑은 단순한 쇼핑뿐만이 아니라 모든
전반적인 것들을 말함이다.) 근데 쇼핑에는 돈을 아끼지 않지만,
숙박비는 절대로 아낀다고한다. 그래서 게스트 하우스가 유행이고,
호텔등은 별로 재미가 없다고 한다. 이는 과거 우리가 홍콩으로의
쇼핑여행을 하던 때와 비슷하다. 과거 우리나라도 홍콩으로
많이들 쇼핑을 다녔다. 워낙에 면세가격으로 좋은 제품들을
살 수 있었기 때문인데, 이제는 역으로 우리나라로 온다고 하니
그들을 사로 잡을 수 있는 무엇인가를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우리에게 기회가 오는지 아니면 영원히 사라져 버릴지라고 한다.


이 도서 요유커 천만시대, 당신은 무엇을 보았는가는 이렇게
급변하는 세상속에서 빠른 속도로 늘어나는 요우커들 (여행객들)
그 중에서도 중국인 관광객을 심층 분석하고 우리가 나아가야할
방향들과 우리가 지혜롭게 물결을 탈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들을
제시하고, 그들의 소비성향을 분석한 도서이자 분석도구 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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