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로 간 그림책 - 최은희가 들려주는 그림책 이야기 창이 환한 교실 4
최은희 지음 / 상상의힘 / 201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교로 간 그림책

 



학교로 간 그림책


작가가 들려주는 그림책 이야기 학교로 간
그림책을 처음 접했을 때는 온통 그림만 있고
간략한 소개가 있을거라 생각했었는데 막상
책을 열고나니 그 반대였다. 어쩌면 아이들한테는
다소 지루하게 느껴졌을 수도 있지만, 어른들한테는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도서가 아니였을까 생각한다.


이 도서는 단순한 그림이 있고 그 그림에 대해서
설명하는 도서가 아니다. 처음에 책을 읽기전에
한번 훝어봤을 때는 그냥 여러가지 책을 소개해주는
북 트레일러같은 느낌을 받았다. 하지만 막상 책장을
열고 나니 오히려 오히려 짧막짧막한 이야기들을
핵심내용만 간략하게 보여줌으로써 많은 도서들에 대한
이해와 생각을 할 수 있게 해주었다.


실제로 이 도서는 최은희 작가가 교실에서 길어 올린
그림책이야기, 그림책을 읽어주는 선생님, 그림책을
읽으며 힘껏 반응하는 아이들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그러면서 교실 속에서 그림책이 어떻게 교육의 자료로
활용될 수 있는지에 대해 정교하게 재현하고 있다.


시중에는 아이들을 위한 많은 그림책이 있다. 하지만
모두가 그림에 너무 치중한 나머지 때로는 작은 사고
방식에 갖혀버리게 되는 단점을 가지게 되었다.
혹은 그냥 단순한 그림에 대한 소개를 통해 이런 그림도
있구나 정도로 소개가 되는 책이 더러있다. 하지만 이 도서
학교로 간 그림책은 그림책을 읽기 위해서는 그림책을
읽을줄 아는 능력이 있어야하며 그 능력으로 그림을 통해
세상을 보고, 아이들이 깨달음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세계를 담았다.


이 도서는 창이 환한 교실 4로 그 앞선 도서들 역시
이 도서와 비슷할 거라 생각하는데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의
사고가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