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꿈이 아이의 인생을 결정한다 - 잃어버린, 사라져버린, 포기해 버린 나를 찾아서!
김윤경 지음 / 프롬북스 / 201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의 꿈이 아이의 인생을 결정한다

 

 

엄마의 꿈이 아이의 인생을 결정한다.


꿈을 찾는건 무척이나 부담되고 어려운데 저자는
두 딸을 출산한 후 MBA과정을 마치고 40 중반에
이제는 꿈을 찾아 나선다면서 사람들에게 다시한번
꿈을 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꿈 전도사이다.

 

엄마는 꿈이 뭐였어요? 라는 질문으로
시작되는 이 도서는 작가의 머리속을
하얗게 그리고 얼굴이 붉게 만든 질문이었다.
어느날 작가는 직장에서 지친 몸을 쉬고 싶다는
생각에 딸의 마음을 떠볼 양으로 매일 같이
있자라는 말을 하게 되고 딸은 갑작스런 질문을
던지면서 시작한다.

 

그렇다. 엄마 뿐이 아니다 나는 꿈이 무엇인가?
그리고 당신은 꿈이 무엇인가? 단순한 직장생활이
우리 모두의 꿈은 아니었을 것이다. 어떤이는
정말로 자신의 꿈을 또 어떤이는 타인의 꿈을 따라
자신의 삶을 살아가고 있다. 하지만, 이 모든 꿈은
살아가면서 점점 지쳐가는 몸과 마음속에 그냥 던져버린
나의 의지가 아닐까 생각이 든다.

 

어쨌든 이 도서는 지금의 꿈이 아닌 과거형으로 물어본
딸의 질문에 자신은 진짜 꿈이 없다는 사실을 깨닫고
자신의 꿈을 통해 이야기를 풀어간다.

 

작가역시 꿈을 향해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 대학가고
좋은 직장에서 일하고 결혼하고 아이들도 낳았지만,
그것은 그녀가 원했던 꿈은 아니다. 하지만 비단 그녀만이
아니다. 인생에서 진짜 중요한 무엇인가를 빠뜨리고 살아가는
것을 그녀는 아이의 질문을 계기로 자신의 꿈을 다시세우고
그 꿈을 실현하기 위해 강연도 다니고 아이들에게 큰
꿈을 갖을 수 있도록 멘토의 역할을 하고 있다.

 

누군가 그랬다. 아이들에게 가장 큰 잔소리는 몸소
보여주는 것이라고.. 작가역시 거리가 있던 아이들과
꿈을 공유하며, 돈독한 사이가 되었다고 하는데
아이들에게 너무 많은 것을 바라지말고, 너무 많은 것을
해주지 말라고 한다. 아이로부터 그에 대한 대가를 바라면
그건 부모의 역할을 벗어나는 것이라고 한다.

 

엄마의 꿈이 아이의 인생을 결정한다. 도서는 아이에 대한
육아방법을 자기 계발서식으로 바꿔 이야기를 풀어나갔던
도서였기 때문에 단순한 육아 책이라고 착각 할 수 도
있었던 도서가 아니였나하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