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는 우리와 무엇이 다른가 - 아웃라이어 풋볼러 호날두만의 법칙을 배운다
한준 지음 / 브레인스토어 / 2014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호날두는 우리와 무엇이 다른가?

 

 

호날두는 우리와 무엇이 다른가?

호날두 본명은 cristiano ronaldo이다
축구를 좋아하는 사람치고 호날두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만큼
대단한 선수인데 그는 역대 그 어떤
선수보다 많은 안티 세력의 공격을 받으며
정상의 자리에 도달했기 때문에 더욱
대단한 사람으로 입방에 오르고 있다.

 

이 도서 호날두는 우리와 무엇이 다른가?는
호날두의 성공스토리와 자기계발서 그리고
일화중심으로의 스토리 전개로 인해 독자들로
하여금 재미와 감동을 한번에 느낄 수 있게
해준 도서이다.

 

호날두는 우리와 무엇이 다른가?
많은 성공한 사람들이 그랬듯 호날두도
정상에 오르기 까지 남들보다 더 열심히
노력했고, 남을 탓하지 않았다. 그리고
자신이 이 자리에 올 때까지 조금이라도
도움을 줬던 자들에게는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느끼고 보답할 수 있는 겸손과 약자를
배려하고 돕는 마음씨 때문이 아니었나 생각된다.


책 속에서 호날두는
"내가 세계적으로 많이 알려진 축구 스타이기는
하지만 내가 신이라도 된 것처럼 우쭐거리지
않는다. 내가 아니라 다른 포르투갈 대표팀
선수가 왔다고 해도 사람들은 마찬가지 반응을
보였을 것이다.” 라고 할 정도로 자신에 대해
절대로 자만하지 않았고 솔직했는덴 그로인해
사람들에게 질타를 받을 때도 있었다고 한다
그만큼 그는 겸손한 사람이었기 때문에 사람들이
그를 이해하고 좋아하는게 아닌가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