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을 사로잡는 매혹의 땅 쿠바 In the Blue 16
김영구 글.사진 / 쉼 / 2014년 4월
평점 :
품절


영혼을 사로잡는 매혹의 땅 쿠바

 

 

이책 쿠바는 쿠바에 대한 여행이야기이다
서울대학교 치과의대 교수인 김영구작가가
일 때문에 세계 곳곳으로 출장을 다니다
정년에 처음으로 마음편히 쉬러 간 여행지이다

 

쿠바는 정말 아름다운 나라이다. 아니 과거의
나라라고 해야할까? 과거의 모습들을 마치
재현한 듯 한폭의 그림처럼 정체되어 있는
듯한 모습을 보여주는 나라이다.

 

과거 나역시 쿠바를 한번 여행했던 적이 있다.
그당시 외국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했었는데
우리나라 사람들만 쿠바라고 부르지 외국인들은
모두가 큐바라고 발음을 하였다. 쿠바와 큐바
큰 차이는 없을 듯하지만 어쨌든 다르게 불리웠다.

 

쿠바
쿠바는 유명한 체 게바라와 어니스트 헤밍웨이가
사랑했던 나라라고 한다. 근데 웃긴점은 둘 다
쿠바인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쿠바를 그 누구보다
사랑했으면 그 두사람은 곧 쿠바와 연결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생각한다는 점이다. 책 속에서 작가는
그 이유가 여유롭고 평온한 사람들의 모습 그리고
아름답고 평화로운 나라이기 때문이라고 한다.
실제로 내가 갔을 때도 다소 문명에 뒤쳐지는 나라라고
생각될 정도로 조금은 낯선 모습이었다.

 

이 도서 쿠바는 작가가 정말로 마음 편히 쉬러 간
나라라고 생각이 들 정도로 사진과 작가의 속내가
속속들이 드러나는 도서이다. 다시말해 쿠바 여행기라고
제목을 사용해도 큰 문제가 되지 않을 정도이다. 작가는
쿠바의 여러 도시를 다니면서 어디에 위치해 있으며
각 지역마다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그러면서 그들의 일상에 대해 관찰한 내용을 정리
하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