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야의 티 노트 - 엄마와 차 마시는 시간
조은아 지음 / 네시간 / 2014년 3월
평점 :
품절


인야의 티노트

 

 

인야의 티노트

과거 우리는 커피나 홍차 등의 차
마시는 시간이 별로 없었다. 시대가
점차 변하고, 윤택해지면서 커피 산업이
차 산업과 함께 급 성장하게 되었다.


이제는 주위만 둘러보면 마실 수 있는
찻집이 많아졌고, 일반 차를 넘어 퓨전 차를
마시게 되었고, 집에서는 자신의 취향에 맞는
차를 선택, 마시게 되었다.

 

나역시 여러가지 방법으로 차를 마시곤 하는데
차를 마실  때는 각종 빵을 함께 곁드려서 마시기도
하지만, 때론 음악과 함께 조용한 시간을 보낼때도
마시기도 한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차는 잉글리쉬
블랙퍼스트라는 차인데 굵고 진한맛이 좋아 혼자만의
시간을 갖을 때 주로 마신다...

 

나는 차를 마실 때 특별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거나
무엇인가 의미를 두거나 하지 않는다. 그냥 차
그 자체를 좋아하고 즐기는데 좋은사람 함께 마시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이보다 더 좋은게 어디 있을까생각한다.

 

인야의 티노트는 조은아 작가가 엄마와 마셨던 차를
생각하면서 자신이 느꼈던 감정이나, 여행지에서의
차에 대해 자서전같은 소설로 쓴 도서이다. 그래서
차에 대해 설명하면서도 차 하면 떠오르는 나라 중국에서의
차문화를 기행했던 시간들을 작가와 함께 여행 할 수
있게 만든 도서이다. 또한, 중국차의 과거와 오늘을 이야기
함으로써 차에 대한 흐름도 전달하였다.

 

이 도서에서 가장 좋았던 점은 좋은차와 나에게 맞는 차를
선택하는 방법 그리과 차의 관리 등 저자가 그동안 차에대한
강의를 다니면서 받았던 질문들에 대해서 이야기 함으로써
다양한 차를 기초부터 접할 수 있게 해준 도서이다.

 

이 도서가 정감이 가는 이유는 바로 엄마와 함께 차를
마셨다는 것에 있다. 어릴적부터 가족과 함께 차를 마시면서
시간을 보냈다는 저자는 차를 통해 가족과의 정감을 느끼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기 때문에 행복한 사람이 되지 않았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