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보다 축구전문가가 되고싶다 - 축구를 보는 힘을 키우는 100가지 시선
시미즈 히데토 지음, 홍재민 옮김 / 브레인스토어 / 201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보다 축구 전문가가 되고싶다.

 

 

축구... 축구는 다른 그 어떤 운동보다도 우리들을
가장 흥분되게 만들고 하나로 결속 시켜주는
각본없는 드라마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오래전
2002년 월드컵때 전세계를 놀라가 했던 결속력과
응집력을 보여줬던 그 힘 역시 축구가 유일하지
않았나 싶다.

 

축구는 아주 어린 유아부터 청소년들을 넘어 어른들
노인들까지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고 즐기는 운동이다.
하지만 그 축구에 대해서 잘 알고 있는 사람은 드물다
나역시 축구를 오랫동안 해왔고, 회사에서 단체 야유회를
할때면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축구를 열심히 하는 사람중
한명임에도 불구하고 축구의 룰에 대해 100% 알고 있지는
못한다.

 

물론 100% 모른다고해서 축구를 즐기지 못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조금이라도 알고 한다면 그 기쁨은
배가 되지 않나 싶다.

 

누구보다 축구 전문가가 되고싶다. 는 일본에서 프로축구
선수를 거쳐 축구 분석 전문기자로 활동하고 있는 시미즈
히데토라는 사람이 자신의 노하우를 통해서 누가봐도
알기 쉽게 설명한 도서이다.  그래서 실제 경기를 바탕으로
축구 이론을 알기 조목조목 현장감 있게 풀이했을 뿐 아니라,
선수들의 이동경로, 공의 움직임 등을 도식화해 경기 장면을
입체적으로 떠올릴 수 있게 해주었다.

 

어쩌면 축구한번하는데 이렇게 많은 룰에 대해서 알 필요가
있을까라고 생각할 수 도 있지만, 그 많은 룰을 다 외우라는
말이 아니다 그냥 즐기듯이 읽으면 저자의 100가지 노하우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게 되고 저절로 축구 전문가가 될 수
있다는 말이다.

 

어디를 가나 많은 사람들의 입방에 오르내리는 축구.
이 책을 통해 축구경기를 더 잘게 볼 수 있는 안목을
갖추게 된다면 얼마나 좋은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