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바로 홈닥터 : 강아지 편 - 증상으로 찾아 더 알기 쉬운 내가 바로 홈닥터
가와구치 아키코, 가나이 마사토.리에 지음, 박상진.김은희 옮김, 나카가와 시로 감수 / 뜰북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바로 홈닥터

 

 

 

내가바로 홈닥터시리즈는 고양이와
강아지를 중점으로 동물들이 아파하거나
신호를 보낼때 빠른 대응책을 할 수
있게 모든 정보를 한권으로 압축한 도서이다

 

처음에 이 도서를 봤을때는 단순하게
애완동물들이 아플때 어떤 신호를 보낼까?
하는 궁금점에서 시작했는데 읽다보니 동물들의
질병, 부상 응급처치에서 예방까지 모든것이
총 망라되어 있어 무척이나 놀랐던 도서이다.

 

특히나, 누가봐도 쉽게 이해하고 빠르게 대처
할 수 있도록 그림과 상황설명 및 쉽게 놓칠수 있는
점들 그리고 증상의 특이성과 무엇보다 중요한
의사선생님의 조언을 삽입함으로써 정보를 극대화
시켰던건 아니었나 생각된다.

 

사람들은 고양이나 강아지를 집에서 많이 기른다
하지만 기초지식부터 그들에게 필요한 건강관리에
대해서는 서툴다. 그에 따른 질병과 예방방법
몇가지만 알아도 건강하게 기를 수 있다.


기존에는 다소 딱딱한 증상 관리법으로 인해
우리의 반려 동물들이 아파도 그 증상을 잘 알아차리기가
쉽지 않았다. 그러다가 병만 키우고 증상이 심해지면
병원으로 데려가는 것이 다였다. 하지만 이 도서
내가바로 홈닥터만 있다면 작은 힌트를 발견하여 원하는
정보를 펼쳐 그 안에서 빨리 발견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애견인들에게 큰 힘이 될 도서가 아닌가 싶다

 

마지막으로 이 도서가 좋았던 점은 좋은 의사를 고르는
법이나 보험, 계절, 그리고 인간과의 감염증에 대한
유용한 정보도 함께 실려있던것이 아닌가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