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내가 행복을 줄게
오소희 지음 / 북하우스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 내가 행복을 줄게

 

 

엄마, 내가 행복을 줄게는 아이와 엄마가
서로 나눈 가장 아름다운 대화의 기록이다.
책의 표지에 써있듯 아이와 엄마의 대화를
일상적인 표현으로 써 내려가듯 만든 도서이다.

 

요즘은 경제적으로 힘에 붙이거나 경제력이
뒷 받침 되어도 아이와 부모가 함께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시간이 많지가 않다. 부모와 아이가
함께 시간을 보냄으로써 아이의 정서가 안정이되고
좀 더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데 이게 보통 어려운
일이 아니다. 그래서 아이는 본능적으로 부모와의
시간을 함께 그리고 많이 보내려고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못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말도 안 듣고
엇나가는 아이들이 많이 생기기도 한다고 한다.

 

하지만 엄마, 내가 행복을 줄께의 오소희 작가는
아이와 함께 많은 것을 보고 듣고 이야기 나누며
함께 지내면서 아이가 정말 행복 할 수 있게 만들어
준 엄마이다.

 

그녀는 여러 나라를 아이와 함께 여행하면서
아이가 정서적으로 안정되게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어주었다. 그녀는 부모가 아이를 위해서
해 줄 수 있는 일은 세상에 있는 아름다음과 다양한
삶을 느끼게 해주되 아이를 소유하거나 장악하는
행동은 해서는 안된다고 한다.


이 도서는 한번 손에 잡으면 거침없이 읽어 내려가기
때문에 시간이 가는줄 모르고 한번에 끝까지 다
읽은 도서이다. 처음엔 아이와 엄마의 대화로 인해
어떤 이야기일지 내가 아이의 마음을 이해 할 수
있을지를 걱정했는데 그 걱정은 금방 날아가버리고
엄마와 아이의 대화에 귀를 쫑끗 세우고 있는 나를
발견하게 되었다.

 

왜 이 도서가 힐링이라는 말이 유행하기 전부터
이미 엄마들 사이에서 힐링 육아서로 인기를 끌었고
지금까지 많은 엄마들이 이 도서를 입에 오르 내리는지에
대해서 읽고나서 깨달았다. 이 도서는 진짜 엄마라는
사람 아니 부모라는 사람이 아이에게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고, 아이에게 얼마나 큰 행복인지를 알려주던
그런 도서였다.

 

많은 엄마들이 이 도서를 통해 잘 몰랐던 육아방법을
알아가면 좋을 듯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