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코리아 2014 - 서울대 소비트렌드 분석센터의 2014 전망
김난도 외 지음 / 미래의창 / 201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트렌드 코리아2014

 

 

2013년 트렌드 코리아 이후 1년만에 다시 출시된

트렌드 코리아2014이다. 이 도서는 대한민국의

경제와 사회에 대한 전반 적인 내용과 경제지표를

통해 대한민국의 모습을 경제, 나라살림 정책방향

기술변화, 사회문화적 동향을 중심으로 전망한다.

 

우리는 해마다 성공한 기업과 트렌드 그리고 광고를

본다. 한 해동안 무수히도 많은 기업에서 쏟아져 나오는

대중매체들...하지만 그 중에서도 성공하는 브렌드와

특정 광고들...그러한 것들은 도대체 무슨 방법으로

그 자리에 오르게 되는 것일까?

 

이번 도서에서는 세계 흐름을 예측한 트렌드로 스웨그를

선정하였다. 힙합 뮤지션들이 즐겨 쓰는 단어로 진지함이나

심각함, 무게감과는 담을 쌓은 이 생소한 단어에 대해 나역시

어리둥절하였는데, 그만큼 사회가 가벼워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하지만 가벼워진다는게 무슨 뜻일까? 바로 날로 진화하는

소비자들 그리고 생소한 단어를 통한 소비자들의 심리활동

이러한 것들이라고 한다. 이 것들을 통해서 기존의 것들에

새롭고 창의적인 재해석을 통한 소비자들의 심리를 파악한다는것이다

 

트렌드 코리아는 매년 출시할때마다 화제를 불러일으킨다. 항상 화두가

되는 이유가 한국 트렌드의 분석서의 현대적 고전으로 명성을 떨치면서

각 기업들의 CEO들이 연말 필독서로 이 도서를 읽고 있기 때문이 아닌가

싶다.

 

트렌드를 알아야 기업에서 살아남고, 기업이 살수 있다고 하는데 이 도서는

성숙한 사회로의 방향전환에 대해 이야기하고 새로운 전략에 대해서 설명하면서

상품과 서비스가 완성되는 시장을 보여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