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리뉴. 그 남자의 기술 - 지구상에 현존하는 단 하나의 특별한 리더
한준 지음 / 브레인스토어 / 2013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무리뉴 그 남자의 기술 

 

 

무리뉴 그 남자의 기술

무리뉴 그는 지구 상에 현존하는 단 하나의 특별한 리더

 

무리뉴는 포르투칼에서 태어나 축구 선수로 데뷔했으나,

큰 족적이 없었던 사람이다 하지만, 감독으로 대뷔하면서

2000년 부터 2013년까지 총 17개나 되는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던 사람으로 처음부터 선수보다는 리더로서의

자질을 가지고 있던 사람이었다.

 

우리는 히딩크라고 하면 누구나가 다 알고 있다. 우리나라를

월드컵 4강까지 올린 축구감독 하지만 무리뉴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한다. 나 역무리뉴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했다.

그냥 첼시의 감독이였다 정도였고, 별관심이없었다

아니 감독보다는 축구선수를 좋아하고 축구선수들의 이름만

알고 있었다는 것이 더 맞는 표현이겠다. 아마도 나 뿐만

아니라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나와 비슷하지 않을까 싶다.

 

무리뉴는 특별해지기 위해선 가진 능력의 최대치로 일하고

확실하게 동기부여가 되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렇다

우리는 목적없이 어떤일에 대해 도전하고 시간을 허비하고 있다

하지만 무리뉴 처럼 어떤 일에 대해 자신의 목적을 담고 혼연의

힘을 담는다면  그 처럼 성공하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무리뉴 그 남자의 기술은 총 4개의 차트로 스페셜 11이라는

이름을 달고 그의 11가지 기술을 총 망라해서 여지껏 승리로

이끌었던 리더쉽에 대해서 이야기 해준다. 특히 포메이션까지

그림을 통해 설명해주었던게 특히 기억에 남았는데 그가 어떤

방식과 어떠한 목적의식으로 자신이 꿈구는 성공을 이루었는지에

대해서 조금이나 알 수 있었던 부분이 아닌었나 생각한다.

그리고 중간 중간에 팁을 넣어 진짜로 중요한 내용을 다시한번 강조

하였고, 짧지만 맨 마지막에 질의 응답이 있어서 그에 대해 궁금했던

점이 조금이나마 풀렸던 시간이 아니었나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