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2.0 - 성경통독을 위한 최고의 자습서 성경 2.0 1
김동순 지음, 배광선 그림, 하이툰닷컴 기획 / 씨엠크리에이티브(CM Creative) / 201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경 2.0 출애굽기, 레위기, 민수기, 신명기 2





교회를 다니는 기독교인들은 다 알고 있습니다. 성경에서
가장 재미있고, 어려운 부분이 바로 출애굽기, 레위기, 민수기
신명기라는 것을요 저 역시 기독교인입니다. 하지만 솔직히
저는 왜 이 부분이 어려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가장 신나고
가장 흥미 진진한 내용인데 말입니다. 곰곰히 생각해보니
역시 이시대가 바로 이집트에서 모세가 따로 떨어져 나오면서
일어나는 사건에서 너무나도 많은 고생을 하엿고, 일이 있었기
때문에 그 수많은 일들을 표현하다보니 이야기가 길어져서
어려웠던건 아닐까 생각됩니다. 어쨌든, 성경 2.0은 이 어려운
부분을 기독교인 뿐만아니라, 비 종교인들까지 모두가 쉽고
편하게 읽으면서도, 그 핵심은 명확하게 느낄 수 있도록 만든
만화 성경책이다. 만화로 만들다보니 어린아이들 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쉽게 구독할 뿐 아니라, 이해하기도 빠르고 머리속에
오랫동안 기억하기도 쉽다.

우리는 책을 전부 다 읽는것을 완독, 1독, 돌파 등등 여러가지
표현으로 말합니다. 성경을 다 읽는 것 도한 성격 1독이라는
표현을 사용하는데 이 성격을 1독 하는 것이 무척이나 어렵다고
합니다. 저는 한번도 시도는 안해 봤지만, 바로 이 책의 출애굽기,
레위기, 민수기, 신명기 때문에 다들 1독을 포기한다고 합니다.

이 부분이 가장 난해한 부분이 많기 때문에 이해가 잘 안되어
포기한다고 하는데 이러한 어려운 부분을 이해하기 쉽게 하고자
성경 2.0을 만들게 되었다고 한다. 그러면서 성경을 쉽게 
이해시키려고 하다보니 성경을 왜곡하거나, 빠뜨릴 수 있기
때문에 그 부분을 최대한으로 줄이고자 노력하느라 대략 6년이라는
시간동안 집필을 하였다고 하니 그 완성도가 무척이나 높은
만화 성격책이다.

이 만화를 보다보면 글도 많고 이곳 저곳에 책 날개나 보라색으로
표시된 글이 있습니다. 이는 성경의 방대한 부분을 한 권의 만화로 
된 책으로 다 표현하기가 어렵기에 성경 각 책의 장까지 표시해 
성경과 비교해 가며 읽을 수 있도록 하였으며, 이야기의 원활한 흐름을
위해 각 단원 사이에 다른 단원의 내용이 들어가며,그것은 작은 박스로 
표시해 두었다. 또한 앞에 나왔던 주석이라도 이해를 돕기 위해 필요하면
다시 한번 반복해서 나왔으며, 중간 중간에 팁을 이용하여 본문의 이해를 
돕기 쉽게 해두었다.

또한, 이 책에서 가장 주목해야할 점은 요즘 아이들이 사용하는 말, 어체를
사용함으로써 더욱 친숙했을 뿐 아니라, 중요한 부분은 자세하게 그렇지 
않은 부분은 재미있으면서도 간략하게 넘어감으로써, 무엇에 포커스를 
맞추어야 하는지를 알게 해 주었다. 과연 여러번 집필한 내용이라 그런지
짜임새 있는 구성이 눈에 띄는 만화 성격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