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의 심리학 -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6가지 불변의 법칙 설득의 심리학 시리즈
로버트 치알디니 지음, 이현우 옮김 / 21세기북스 / 2002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의 원서가 1985년판 이라는데에도 여전히 시사적이고, 앞으로도 영향력을 발휘할것 으로 보여 저자가 얘기하듯 '법칙'이라는 표현에 이의를 제기 할 수가 없다. 더구나 이런 설득과 관련하여, 영업조직에 참여적 관찰자로서 3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그들의 행동과 표현들을 면밀히 분석하였다는데에는 이런 저자를 만나기가 쉽지않기에 희귀성까지 더하고 있다.

이 책은 프롤로그에서부터 사례와 독자들의 편지가 곁들여져 매우 현실적이고 실질적인 내용들로 되어있다. '상호성의 법칙', '일관성의 법칙', '사회적 증거의 법칙', '호감의 법칙', '권위의 법칙', '희귀성의 법칙' 이런 6가지의 법칙은 우리가 사람을 상대할 때, 특히세일즈맨이나 매장에서 판매원을 대 할 때, 메스컴을 접할때 적용한 많은 사례를 찾아 볼 수 있게 되었고, 이런경우 무의식적으로 반응했던 자신을 뒤돌아보며 왜 그랬는지를 이해하게 되었다. 이 책의 매 장마다 이런 법칙을 이용하려드는 상대에게 자기방어에 대한 조언까지 알려주고 있다. 물론 때론 매우 어려울것 같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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