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레벌레 곤충킹 1
김준 지음, 천의손 그림, 류제정.정효해 감수 / 서울문화사 / 2013년 7월
평점 :
품절


얼레벌레 곤충킹 1권

글 김준

콘텐츠 류제정(부평초교사)

감수 정효해(서울신천초교사)

서울문화사

 

호기심이 많다 보니 벌레를 보면 그냥 지나가지 못하는 우리 화니군은

 

언제나 벌레 관찰하기를 좋아 한다.

 

아침일찍 마당에 나가서 쥐며느리가 기어 다니는 모습을 보고 쥐며느리가 귀엽다며

 

쥐며느리를 키우게 집을 만들겠다는 화니군으로 인해 쥐며느리와 동거하는 일이 생긴적도 있었다

.

내 눈엔 너무나도 징그럽기만한 쥐며느리가 화니군 눈에는 왜 그렇게 귀엽게 보이는 건지 알수 없지만

 

곤충킹의 진진이의 모습이 낯설지 않은것도 이때문이 아니였을까? 싶다.


몸이 약해서 운동 보다는 책 읽기와 곤충을 좋아하는 진진이.

 

그런 진진이를 늘 보호 해주는 반장 한열매, 그리고 진진이를 괴롭히는 만수, 진진이의 애완견 메롱이

 

이 들이 인간세계의 등장인물이고, 크루칸, 달팡, 타오, 파치가 곤충세계의 등장인물(?)이다

 

몸이 약하지만 곤충을 아끼고 사랑하는 진진이는 항상 곤충들을 구해 주곤 한다.

 

그런 진진이의 몸과 마음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기 위해 곤충대왕인 크루칸은 진진이를

 

곤충에 세계에 데려오게 되면서 진진이의 모험이 시작 된다.



아이들이 좋아는 고눙의 이야기를 만화를 통해서 만날수 있어서 너무나 좋았다.

 

그리고 곤충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요약이 잘 되어 있어서 아이가

 

곤충의 구조에 대해서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잘 정리 된,설명과 탄탄 스토리의 만화로 이루어진 곤충킹.

 

아이와 여름방학의 시작을 즐겁게 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