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LOCAL 장수, 고창, 군산, 임실 - 맛을 찾아가는 여행
안은금주 지음 / 무블출판사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 이전에 외국에 자유여행을 가게되면 먼저 그곳을 갔던 사람들이 블로그나 인스타그램등에 남긴 여행지를 참고해서 일정을 짜곤하였다.

여행에 진심인 사람들이 꽤많아서, 그 동네 사람들이 자주가는 소위 동네 맛집을 자주 찾아보곤했는데, 예전에 대만을 갔을때 인터넷을 통해 로컬맛집을 찾고 맛있게 먹은 기억이 있다.

외국뿐만아니라, 제주도를 갈때도 소위 말하는 관광객들을 위한 맛집보다는 제주도 출신들이 추천해주는 로컬맛집을 자주 가곤했다. 작은가게에 카드가 안되는 집도 있었지만, 로컬 맛집을 찾고나서는 서울이나 경기도에서는 맛보지 못했던 그 도시만의 느낌을 느낄수 있는 진정한 여행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번 서평단으로 신청한 더 로컬 이라는 책도 장수 고창 군산 임실의 맛과 멋을 사진을 통해 잘 보여준 책이었다. 서울에 살다보면 전라도쪽은 대중교통으로 가기 어려워서 마음을 먹지 않으면 가기가 참 어렵다. 부산이나 강릉 대구와 같은 도시는 KTX나 고속버스가 많아 쉽게 찾을수 있지만, 전라북도나 남도는 버스도 자주없고, 직행으로 내려가는 기차편도 없어 방문하기가 여간 어렵지 않았다.

하지만 이 책을 보고 나니, 고창 장수 군산 임실과 같은 도시들은 하루나 이틀 연차를 내고 주말을 이용해서 여행하기 좋은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나 작가님이 사진 밑에 애정이 듬뿍남긴 평을 남겨주셨기에 그런 생각이 더 들었다.이 책에는 소위 그 장소나 음식에 대한 애정이 있어야만 나올수 있는 생생하고 아름다운 사진들이 많았기에 간접적으로 그 도시를 즐기는 느낌이 들었다.

위드코로나가 되면서 상대적으로 가게를 방문할수 있는 시간도 범위도 좀 늘어난 느낌이 든다. 물론 오미크론이 전파력이 강하기에 조심해야겠지만, 마스크를 쓰고 조심조심해서 혹은 오미크론의 전파력이 좀 낮아졌을때, 시간내서 위의 도시를 방문한다면 긴 코로나 사태로 지친 몸과 마음에 선물을 줄수 있는 휴식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