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읽다 과학이슈 11 Season 12 - 메타버스, NFT, 오미크론… 과학이슈 11 12
오혜진 외 지음 / 동아엠앤비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고등학교때 과학을 그 어떤 과목보다도 싫어했던 학생이었다 물리 공식도 화학 원소기호도 생물의 기관명도 지구과학의 계산식도 이해가 되질않아 암기하기 바빳다
당연히 점수는 나오지 않았고 그렇게 고등학교 1학년이후과학은 나에게는 평생 친해지기 어려운 친구라고 생각했다
대학에 와서 교양으로 우연히 화학관련 수업을 듣게 되었는데 너무나 재미있고 실용적인 학문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그때부터 과학이나 신기술 신이론들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이 책도 과학이라는게 우리와 떨어져있는것이 아닌 우리가 매일 마주하는 것이며 그 안에 기본적이고 기초적인 과학이론들이 숨어있다는 점을 잘 보여준다
각 테마별로 토픽에 대한 현안과 그에 대한 신기술 그리고그 기술에 대한 전문가들의 쉬운 설명들을 발견할수 있는데 읽다보면 최근의 과학이슈들이 무엇인지에 대해 감을 잡을수 있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특히 앞쪽에 나와있는 오미크론에 대한 챕터는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백신의 안정성과 대체백신 그리고 백신 치료제까지 쉽게 설명되어있어 궁금했던점을 풀기에 아주 좋았다
시즌제로 되어있는 책이라 아마 분기별 혹은 반기별로 나오는 책인듯 싶다 틈나는 대로 챙겨본다면 과학 이론들이 실생활과 유리되지 않았음을 그리고 지금 이슈들을 어떻게 이해하고 그에 대한 나의 의견을 정립할지 도움이 될만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