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마지막 첫사랑
김빵 지음 / 자이언트북스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단 리뷰]

#21세기마지막첫사랑 #김빵 #자이언트북스 #첫사랑


나의 첫사랑은 어떤 기억으로 남아있는가? 누구를 좋아했을 때를 첫사랑으로 정의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다. 첫사랑의 정의는 무엇일까?


이렇게 밍숭맹숭 알듯 모를듯 헤매이는 나와 달리 21세기에 처음이자 마지막 사랑을 했던 두 사람이 나온다. 뭉클한 사랑을 하는 중인지도 모르는 채, 헤어질 때가 되어서야 비로소 사랑임을 알았던 애틋한 두 사람. 명원과 양우. 둘의 첫 만남은 좋은 이끌림을 만들어낼 수는 없었을 것이다. 오히려 황당하면 황당했지. 그래도 명원은 요상한 양우를 외면할 수 없어 계속 엮이게 된다. 


어떻게 해야 경험 데이터가 채워지는 걸까. 어떤 경험이 소중한 경험으로 차곡차곡 쌓이면 좋을까. 하지만 양우는 깨닫는다. 눈에 보이는 데이터 수치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는 걸. 명원과 양우는 앞으로는 더이상 어떻게 해도 만날 수 없겠지만 기억이 있는 한 그 마음은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나의 남편과 연애 초반에 주말마다 전국을 돌아다니며 경험 데이터를 다 채웠기에 '이제는 갈 곳이 없다! 데이터는 이미 많이 쌓였다! 어느 곳도 신선하지 않다!'라고 말하고는 하는데 다시금 우리만의 새로운 경험 데이터를 계속 쌓아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 순간의 마음을 잘 캐치해서 이별의 순간에 깨닫지 말고 후회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바다가 있는 한 사라지지 않는 것들, 기억이 있는 한 사라지지 않는 마음. 눈에 보이는 데이터 수치가 중요한 게 아니라는 걸 그때 알았다. - P26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