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순쌤의 초등 1~2학년 영어 - 방과 후 놀이영어 수업 교재 미순쌤의 초등 1~2학년 영어 1
이미순 지음 / 생각나눔(기획실크)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 영어... 초등학교때부터 대학교까지 영어를 배우면 무얼하나요.

아이를 낳고 아이에게 영어를 알려주고 싶어도 어떻게 해줘야 할지 고민만 되고..

그저 영어 그림책을 읽어주는게 다인데요.

그래도 엄마표로 아이가 영어에 거부감만이라도 들지 않도록 노출해주고 싶어 어떻게 해줘야 할지 고민중인 요즘...

초중고등학교 아이들 방과 후 영어 놀이 수업을 하고계신 선생님께서 펼치신 <미순쌤의 초등 1~2학년 영어>를 보게되었어요.

많은 도움을 얻고자하는 마음을 가지고 책을 읽어보기로했어요.

사실 얇은 책의 장수에 한번 당황.

안에 내용이 너무 간략하여 두번 당황.

음?했어요. 그래도 무슨 방법이 있겠지하며 살펴보았어요.

이 책은 3개월간 일주일에 2번 수업을 하는 것으로하여 짜여져있어요.

그 중 7장에는 Games에 대해 설명이 되어 있고, 24장에는 X-mas 캐럴로 이루어져있어요.

또 선생님께서 수업을 하실때는 챕터마다 파워포인트로 하여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하고, 다양한 카드와 교구를 사용하여 수업에 생동감과 흥미를 주신다고 하시는데...

책만 봐서는 잘 모르겠다....싶었어요.

그래도 활용법 하단에 QR코드를 타고 가면 미순쌤의 유투브 수업영상이 있다고하니 유투브 수업을 이용하여 아이에게 활용해 줄 도 있도록 해봐야겠어요.



이 책은 A~Z까지 A는 Animals, B는 Body, Z는 Zoo animals등으로 이루어져있어요.


챕터 1인 Animals도 ant~zebra까지 알파벳순으로, 또 other animals도 함께 있어 아이들에게 다양한 동물을 알려줄 수있어요.

그리고 기초 영어 회화 문장이 있어 보고 아이에게 질문을 하였더랬지요.

What's your favorite animal?하고 질문을 하니

아이가 대답을 하네요....

It's a unicorn.이라네요........;;

네... 저희집 딸래미는 유니콘을 많이 많이 사랑하는 아이이지요.

상상의 동물이라고 말해주며 이런 저런 얘기를 나눠보았어요.

그리고 마무리로 동물 그림 색칠하는 것이 있어 색칠도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면 아이들이 좋아하겠더라구요.


챕터 18 Rainbow colors에서는 색에 대해 알아보고 집에 있는 색깔 카드를 이용하여 아이들과 이야기 나눠보면 좋을 것 같더라고요.


그 외 챕터 7에는 게임에 대해 자세한 설명이 있고, 챕터 24와 부록에는 노래가 나와있어 아이들과 가끔 노래를 불러보는 것도 좋을 것 같더라고요.

책이 너무 얇고 간단하게만 나와있어 엄마표로 사용이 가능할까?싶었지만, 집에 있는 카드나 교구들을 끌어모아 이용하면 충분히 엄마표로도 이용이 가능하지 않을까싶어요.

다만, 책에 부록으로 수록이 되어있었다면 더 좋았지 않을까?하는 생각에 살짝 아쉬움이 들지만 집에도 충분히 있는 것들을 이용하면 수업이 가능하니 패쓰~

처음엔 너무 간단해서 이걸로 될까? 의문이 들었지만 오히여 간단한 문장과 단어로만 이루어져있어 아이와 수업하기에 더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만족입니다.

코로나로 가정보육중인 지금..

아이들과 집에서 영어공부좀 해볼까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