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탄피플인피플]

-여원미디어-


 

 

 


여원미이어에서 출간된 탄탄피플인피플입니다

제가 받은 책은 고흐, 이순신, 베토벤, 아베베, 정약전의 총 3권입니다

 

 

 


먼저 고흐입니다

제가 좋아하기도 하고 아이들도 익숙한 인물이라 먼저 고흐부터 살펴보았습니다

 

 

 


익숙한 풍경입니다

고흐의 방안에 있던 침대와 의자 탁자들이 보입니다

고흐의 유명한 그림에도 소개되었기에 익숙한 그림입니다

 

 

 


고흐는 생전에 겨우 1점의 유화만을 팔 수 있었고

내내 가난한 예술가로 살았었지요

 

 


동생과의 우애가 깊어서 사는 동안 내내 동생 테오에게 계속 편지를 쓴 걸로도 유명하지요

 

 


고흐는 흔히 색채의 마술사라고 불리웁니다

그러나 그 당시에는 그저 가난한 아무도 알아주지 않은 예술가였지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별이 빛나는 밤입니다

 

 


여러가지 고흐의 유명한 그림도 볼 수 있는 탄탄피플인피플입니다.

 


고흐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입니다

 

 

 


고흐의 그림안에 나오는 사람에 대한 설명도 같이 적어놓았네요

고흐의 그림은 많이 보고 알고 있지만 그 안에 묘사된 사람들은 잘 알지 못하는데

이렇게 설명을 해주니 참 좋습니다

 

 

 


다음은 이순신입니다

아주 유명한 조선시대 장군인 이순신

어떤 이야기가 들어있을까요?

 

 

 


가장 유명한 일화들을 중심으로 기술되어 있습니다

 

 

 


아주 유명한 말씀이지요

"죽고자 하면 살고, 살고자 하면 죽는다!"

명량해전에서 병사들에게 남긴 명언이지요

 

 

 


이순신에 대한 설명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이번엔 베토벤, 아베베, 정약전이 같이 들어있는 책입니다

세분 모두 어려움을 딛고 일어난 위인이라는 공통점이 있네요

 

 

 


베토벤은 다들 알고 있듯이 음악가로서 가장 중요한 청력을 잃어버린 사람이지요

허나 그걸 딛고 일어선 위대한 작곡가입니다

 

 

 


베토벤의 일생이 간략하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다음은 아베베이네요

맨발의 아베베... 제가 알고 있었던 사실에 추가하여 다른 이야기도 들어있네요

 

 

 


올림픽 마라톤에서 우승하여 에티오피아라는 나라의 이름을 알린 아베베

 

 

 


후에 교통사고로 두 다리를 잃었지만 또 다른 종목으로 금메달을 땄다고 하네요

정말 대단합니다

 

 

 


다음은 우리나라의 정약전입니다

 

 

 


여러가지 천주교 사건을 계기로 오랫동안 유배생활을 했던 정약용

 

 


유배에 있었으면서도 거기서 백성을 위해 책을 써 유명한

"자산어보"라는 책을 남겼지요

유배생활에서 실망하지 않고 그 안에서도 희망을 갖고 긍정적인 생활을 하였기에 가능한 일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여원미디어의 탄탄피플인피플은 일반적인 위인전과는 좀 다르게

생각할 수 있는 거리를 제공한다는 것이 좀 다른 것 같아요

글밥이 많지는 않지만 가장 중요한 사건을 압축적으로 다루어

책을 읽는 아이들에게 가장 중요한 교훈을 남겨준 책으로 압축엑기스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탄탄피플인피플은 초등학생이라면 반드시 알아야할 위인들의 사건을 주로 다루고 있기에

꼭 읽어볼만한 책인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