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좋아하는 나무 (보급판) - 세밀화로 그린 어린이 나무 도감 세밀화로 그린 어린이 자연 관찰 (무선) 2
박상진 지음, 손경희.김준영 그림 / 호박꽃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좋아하는 나무]

세밀화로 그린 어린이 자연 관찰


 

 

 


세밀화로 즐길 수 있는 자연 관찰 책입니다

주위에 있는 자연 중에 가장 많이 보고 느낄 수 있는 게 나무인 것 같아요

 

 

 


숲그림이네요

그림만 봐도 마음이 평온해집니다

 

 

 


차례도 나무 이름만 그려놓은 것이 아니라

그림과 같이 구성해 놓아서 남다릅니다

 

 

 


구성은 나무에 대한 간단한 특징과 설명들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그 나무의 특징적인 것을 그림과 함께 다시 자세히 설명합니다

 

 

 


해당나무의 전체 그림 모습인데요

관찰한 나무의 시간과 장소들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냥 사진만 보고 그린 그림이 아니라는 뜻입니다

화가가 직접 장소에 가서 보고 그렸기에

좀 더 사실적이고 그때의 느낌이 잘 묻어나는 그림인 것 같습니다

 

 

 


주위에서 가장 잘 볼 수 있는 플라타너스 나무의 모습도 보입니다

 

 

 


나무에 대해서 보고 있습니다

글은 자세히 읽기도 하고 넘어가기도 합니다

 

 

 


의자에 앉아 차분히 살펴봅니다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하는 보물2호는 관심이 많습니다


부록으로는 나무랑 놀 수 있는 것을 알려줍니다

나뭇잎을 가지고 놀 수 있는 방법

나무를 이용해서 놀 수 있는 것들을 알려주네요

 

 

 


나무에서 온 것들은 주위에 많지요

우리집에도 나무로 만든 것이 많아서 이것저것 찾아보기도 앴습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의 나무입니다

확실히 계절에 다라 나무의 색깔이 다르네요

 세밀화로 그린 자연 관찰은 세밀화로 그려져 있어서 그런지

좀 더 따뜻한 느낌이 드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