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좋아하는 물풀 (보급판) 세밀화로 그린 어린이 자연 관찰 (무선) 5
이영득 지음, 김혜경 그림 / 호박꽃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밀화로 그린 어린이 자연 관찰]

내가 좋아하는 물풀


 

 

 


세밀화로 그린 자연 관찰 중에 내가 좋아하는 물풀입니다

자연 관찰 책은 종류가 참 많은데

보통은 실사 사진이 많은게 보통입니다.

그런데 요즘은 이렇게 세밀화로 그린 자연 관찰도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어요

세밀화로 그린 자연 관찰은 아주 어린 유아보다는

초등저학년까지 볼 수 있는 넓은 연령대를 가진 자연 관찰책이예요

 

 

 


제목 주위에 많은 물풀들이 그려져 있네요

 

 

 


차례인데요

위의 사진의 3배 정도 되는 물풀들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논과 연못, 강에서 사는 물풀들의 종류를 알아보고

물풀에 대한 고마움을 알게 되며

물풀 역시 아름다운 꽃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연꽃에 대한 페이지입니다

연꽃의 학명과 여러가지 특징이 간단하게 정리되어 있고

연꽃의 특징들이 놈 더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어디서 채집된 것인지 장소와 시간이 기록되어 있어요

 

 

 


물풀의 종류에 따라서는 물풀의 특징적인 것이 좀 더 기록되어 있기도 합니다

 

 


부록에는 물에 사는 물풀들이 한자리에 모여있습니다

연못의 어디에 분포하는지 한번에 다 볼 수 있어요

 

 

 


물풀로 놀 수 있는 방법들이 뭐가 있을까요?

집에서는 연근등으로 도장을 만들어 노는 방법이 있군요

 

세밀화로 그린 자연 관찰 시리즈는

잔잔하니 아이들에게 정서적으로 안정을 주는 그림책인 것 같아서 좋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