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좋아하는 갯벌 (보급판) - 세밀화로 그린 어린이 갯벌 도감 세밀화로 그린 어린이 자연 관찰 (무선) 3
유현미 지음, 김준영 그림 / 호박꽃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밀화로 그린 어린이 자연 관찰]

내가 좋아하는 갯벌


 



초등 전에 누구나 갯벌에 가서 체험을 한 적이 있지요

 

갯벌에 가서 조개도 잡고 놀이도 하며서 갯벌에 대한 기억이 자리잡는 것 같아요




갯벌에서는 어떤 생물들이 살고 있을까요?



차례중에 일부입니다

 

정말 여러가지 생물들이 살고 있습니다

갑각류부터 연체동물까지 골고루 다루고 있습니다




짱뚱어

 

저는 짱뚱어를 망둥어라고 알고 있었는데

짱뚱어가 더 많이 쓰는 표준어였나 보네요


 



그림을 보면 마치 사진처럼 사실적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사진만큼 사실적이나 사진만큼 냉정한 느낌이 없이

따뜻한 느낌이 듭니다.

아이들도 똑같이 느낄 것 같아요

그래서 같은 자연관찰이라도 세밀화로 그린 자연관찰은

아이들이 좀 더 따뜻한 시선으로 볼 수 있는 책이라 느껴집니다




게들이 있고 그 게들을 지켜보는 아이가 있습니다

 

마치 우리 아이가 바라보고 있는 느낌을 줍니다




생물마다 두페이지 혹은 한페이지를 할애하여

 

그림과 간단한 설명으로 알려줍니다


 



부록이예요

 

갯벌이 왜 재미있는지 알려줍니다




갯벌에서 무얼 할 수 있는지 보여주고

 




갯벌에서 잡은 것으로 먹을 수 있는 것도 많구요

 




갯벌체험을 하면서 일기를 쓰면서 정리하는 것을 보여줍니다

 




갯벌체험을 할 수 있는 곳도 소개해줍니다

 

서해와 남해에서 할 수 있네요


 

 


물때에 대한 설명입니다

만조와 간조에 대해서도 알려주구요


갯벌 생물 중에 불가사리를 그려보고 싶다고 하네요
아마 별을 좋아해서 그런모양입니다.

연필과 색연필로 열심히 그려나갑니다



점점 그림과 비슷해지고 있어요


불가사리 이름은

검은띠 불가사리와 별불가사리

 

그림도 그리고 책도 보면서 자연과 친해지고 있습니다

세밀화자연관찰은 3-4세 유아도 좋지만

7세부터 저학년 아이들을 위한 자연관찰로 더 좋은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