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좋아하는 동물원 (보급판) - 세밀화로 그린 어린이 동물원 도감 세밀화로 그린 어린이 자연 관찰 (무선) 1
유현미 글, 이우만 그림 / 호박꽃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좋아하는 동물원

-세밀화로 그린 어린이 자연 관찰-


 

 

 


세밀화로 그린 어린이 자연 관찰 시리즈입니다

총 18권인데 그 중에 5권입니다

 

 

 


제일 먼저 보고 싶다고 한 책이 내가 좋아하는 동물원입니다

 

 

 


내가 좋아하는 동물원에는

- 우리나라 동물원에서 사는 동물 42종

- 세밀화는 모두 동물원에서 직접 보고 그렸다고 하네요

 

 

 


- 차례는 동물 분류 순서를 따랐고

- 맞춤법과 띄어쓰기는 표준 국어 대사전을 따랐다고 합니다

 

 

 


이 안에 들어있는 동물들의 차례인데요

일반적인 차례 목록처럼 글자만 있는 것이 아니라

그림으로 차례를 말해주고 있습니다

 

 

 


차례만 보아도 정말 신경을 많이 쓴 책처럼 보이네요

 

 

 


아이가 좋아하는 기린입니다

동물에 따라서 동물마다 1페이지~2페이지 정도 할애해서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북극곰이예요

정말 북금곰의 털만 보아도 정말 사진인지 그림인지 잘 모를 정도로 잘 그려졌습니다

 

 

 


단순히 동물에 대한 설명만 있는 것은 아니예요

동물원에 갔을 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주기도 하구요

 

 

 


동물들의 고향을 세계지도에 나타내어 보기 좋게 그려주었습니다

 

 

 


동물을 돌보는 사육사에 대해서도 알아봅니다

밥주기 뿐만 아니라 똥치우기와 청소하기, 아픈 동물 돌보기등 많은 일을 하네요

세밀화로 그린 어린이 자연 관찰은 사진으로 구성된 책과는 또 다른 맛을 주는 것 같아요

좀 더 따뜻하고 포근한 느낌이 드는 책이라고 할까요?

사진은 아니지만 사진같은 사실적인 그림이라서

충분히 자연 관찰책으로 가능한 것 같아요


자연관찰책은 무조건 실사로 이루어져야한다는 개념을 깬 그런 책인 것 같아요

또다른 맛의 자연관찰 책이라 좋으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