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 어린이 표
황선미 지음, 이형진 그림, 서울초등국어교과교육연구회 / 이마주 / 2017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나쁜 어린이표

글.황선미

그림.이형진

-이마주-


 

 

 


마당을 나온 암탉을 쓴 작가인 황선미작가의 책입니다.

서울초등국어교과교육연구회의 추천도서이네요

 

 


초등저학년용 책입니다.

글밥도 많지 않고 그림도 크고 책 자체도 문고판보다 큰 편이예요.


나쁜어린이표란 무엇일까요?

보통 학교에 들어가면 1학년 담임선생님들은 잘하는 아이들, 혹은 약속을 잘 지킨 아이들에게

칭찬스티커를 배부하는 일이 많지요. 나쁜어린이표는 칭찬스티커의 반대개념입니다.

책에서는 나쁜어린이표와 착한어린이표 두종류가 있는데요

선생님이 아이들의 행동에 따라 어린이표를 발부하고 나쁜 어린이표3개를 받게 되면

5시까지 학교에 남아야한다고 규칙을 정했답니다.

주인공인 건우는 자기의 의도와는 다르게 계속 나쁜어린이표를 받게 되고

3개를 받게 되어 학교에 남게 되기도 하고 점점 나쁜어린이표의 수렁속에 빠지게 됩니다.

그래서 건우는 점점 선생님이 싫어지고

선생님에게 나쁜선생님표를 만들어 자신의 수첩에 몰래 적기 시작했어요.


자꾸 나쁜 어린이표를 받게 되고 반장인 경식이와 안좋은 일이 있고 나서

건우는 선생님 책상의 어린이표가 든 상자를 화장실에 가지고 와서 변기에 몰래 다 버렸습니다.

과연 건우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이 책을 읽고 처음 든 생각은 왜 선생님이 나쁜 어린이표라는 제도를 사용하였을까?

그걸로 아이들을 제어하는것이 좋은 방법은 아닌 것 같은데...

그걸로 인해 아이들이 서로 선생님에게 이르기 시작하고

상대방의 잘못된 점만 찾으려고 하고 점점 관계도 안좋아집니다.

물론 선생님은 잘해보려고 하였으나 그에 따른 부작용을 생각하지 못한 것 같아요


이 책은 비단 아이들뿐만 아니라 선생님도 같이 읽어보고 생각할만한 책인 것 같아요.

선생님도 아이들도 읽어보면 좀 더 좋은 방법을 찾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 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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