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과학 자습서 5-2 (2016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자습서 (2016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6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우공비 자습서 과학 5-2

 

 

 

 

이번 학기 우공비는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합닏.

일단 아이들이 좋아하는 친근한 캐릭터네요.

 

 

 

 

한학기를 공부할 수 있는 계획표가 같이 들어있습니다.

요대로만 해주면 정말 좋겠네요..

 

 

 

 

우공비 자습서 과학의 특징은

교과서 학습-실험관찰풀이-학교시험을 모두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어요.

학교시험은 기본평가-실력평가-단원평가-서술형평가로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전과보다 꼼꼼한 완전학습이 가능합니다.

 

 

 

 

단원에 들어가기 앞서 탐구보고서를 쓰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매번 방학에 이런 탐구보고서를 쓰도록 권고하고 있는데 이번에 이 방법을

숙지하여 다음엔 한번 도전해보도록 해야겠어요.

 

 

 

 

단원의 제일 처음에는 만화로 주목을 끕니다.

 

 

 

 

단원설명이 이루어집니다.

만화와 적절한 설명, 그리고 한자어를 통한 설명도 곁들여지네요.

 

 

 

소단원이 끝나면 기본평가를 하고요

 

 

 

실력평가로 이루어집니다.

 

 

 

 

단원이 끝나면 개념정리를 해줍니다.

벼락치기로 공부하더라도 걱정없는 든든함을 줍니다.

 

 

 

 

개념정리 하단에는 중요한 개념을 써보고 기억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건 꼭 알아야겠네요.

 

 

 

마인드맵처럼 한단원의 정리를 정리해줍니다.

스스로 쓰면서 공부하면 더 좋을 것 같아요.

 

 

 

단원마무리에서는 꼭 알아야할 문제들을 추려서 보여줍니다.

이건 무조건 알아야겠네요.


 

 

단원의 마무리는 역시 단원평가지요.

 

 

 

 

아이들이 가장 싫어하는 서술형문제.

그래도 도전해보고 경험해봐야 늘겠지요.

 

좋아하는 과학을 풀어봅니다.

 



 

풀기 싫을 땐 "난 과학은 안해도 시험 잘 볼 수 있어"라고 합니다.

물론 결과랑 생각은 다르지요..ㅋㅋ

 

5학년 2학기 과학도 우공비와 함께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