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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은 가게의 돈 버는 디테일 - 성공하는 가게의 무조건 팔리는 비법
다카이 요코 지음, 동소현 옮김 / 다산3.0 / 2016년 5월
평점 :
작은 가게의 돈버는 디테일_성공하는 가게의 무조건 팔리는 비법
다카이 요코 지음
-다산3.0-
작은 가게의 돈버는 디테일이란 무엇일까?
작은 가게의 무조건 팔리는 비법이란 무엇일까?
궁금해집니다.
차례를 보면 가게의 분석부터 시작하여 가게의 판매 솔루션을 알려주는 차례입니다.
책의 중간중간마다 정리가 되어 이해도를 높였습니다.
앞에서 설명한 것을 다시한번 정리하여 줍니다.
이 책을 읽고 난 후 느낌은 세상에 쉬운것은 하나도 없다는 것입니다.
큰 가게든 작은 가게든 잘되는 가게라면 반드시 비법이 있기 마련이지요.
보통 먹는 장사라면 흔히들 그곳의 맛을 생각하게 됩니다.
맛만 있다면 언제든 사람들이 찾아오고 매출을 올릴 수 있다고 생각하지요.
원가를 줄이거나 원가를 높이더라도 박리다매 형식으로 많이 팔면
매출을 올릴 수 있고 순수익도 올릴 수 있다는 것이 일반적인 생각이 아닐까 합니다.
그런데 이 책에서의 도쿄타워의 뒷골목에서 카페 보텀을 운영하는 요스케는
자리도 그닥 나쁘지 않고 수프라케라는 기가막힌 메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고전을 면치 못합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정말 맛있는 메뉴를 가지고 있는데도
성공하지 못하고 성공은 커녕 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는 상황이지요.
왜 그런 것이었을까요?
이 책의 주인공은 사쿠라코라는 컨설턴트입니다.
우연찮게 요스케의 가게에 들어왔다가 맛있는 수프카레를 먹고
요스케에게 이것저것 조언해주며 도와주지요.
가게가 잘 안되고 엎친데 덮친격으로 가정도 깨지기 일보직전입니다.
그런 그를 여러가지 다른 가게의 예시를 알려주며 스스로 방법을 찾게 도와줍니다.
회전율을 높이는 법, 고객이 자꾸 찾아오게 만드는 법 등등 여러가지 것들을
알려주고 요스케 스스로 가게에 맞는 방법을 찾도록 하지요.
결론은 이 가게를 정리하고 고향인 홋카이도로 돌아가서 수프카레로 성공합니다.
아마 그 중심에는 사쿠라코의 조언이 가장 큰 역할을 했을테지요.
여기서 말하는 것은 다른 가게의 비법이 내 가게에 그대로 적용할 수는 없다는 점입니다.
같은 메뉴의 같은 장소 같은 상권이 아닌다음에야
다른 사람의 방법을 그래도 적용하기는 힘들다는 것이지요.
그래서 내 가게에 맞는 방법을 찾아 돈버는 구조를 만들라는 것입니다.
"돈이 들어오는 구조만 알면 돈 버는 일은 쉬워집니다."
명심해야할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