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과학 4-2 (2015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5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5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 아이가 제일 좋아하는 과목은 과학이예요...

수학이나 영어라면 얼마나 좋을까요?ㅋㅋ

과학은 교과로도 좋아하고 책으로도 좋아해요.

전집을 들여도 과학책을 먼저 싹 읽을 정도로 과학을

좋아하는데 시험공부는 별로 하고 싶어하지 않는답니다.

3학년 올라가서 과학이 생기고 나서 문제집을 한번 샀다가 실패하고

이번 2학기에는 문제집을 풀어보기로 하였지요...

수학과 달라서 교과서를 대신하면서도 문제도 풀 수 있는 우공비 과학을

선택했어요~~

 

 

 

우공비 과학의 첫장을 펼치면 이렇게 비법더하기로 실험관찰 풀이집이

미니책으로 만들어져 있어요... 오~~ 좋아요.

 

우공비과학의 순서는 이렇습니다.

1. 개념 잡는 비법

2. 탐구 잡는 비법

3. 실력 잡는 비법

추가로 단원마다 단계별 서술형 연습하기가 수록되어있 습니다.

 

 

처음의 개념을 이미지화한 개념 잡는 비법 부분입니다.

식물에 대해서 처음 나온 부분이 아니라 그런지 개념을 휘리릭 읽었는데도

문제는 어려움없이 잘 푸네요...

 

 

탐구 잡는 비법입니다. 소단원에 대한 기본 다지기로

주로 문제로 구성되어 있지요...

 

 

실력 잡는 비법입니다. 탐구 잡는 비법은 기본 문제 였다면

이 부분은 실력 올리기로 좀 더 심화된 문제라고 볼 수 있겠네요.

 

 

단원의 끝마다 서술형 연습하기가 따로 들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서술을 어려워하는 아이들에게 연습을 시킬 수 있는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단원에 들어가기 앞서 만화가 있어요. 2페이지 정도...

완전 좋아하는 부분입니다. 심지어 만화가 조금이라도 있느냐 없느냐로

문제집의 질을 판단한다는...ㅠㅠ

 

 

좋아하는 과목이라 그런지 잘 푸네요.

 

 

2학기 문제집을 미리 준비해서 그런지 평소 방학같았으면 들여다보지도

않을 과학을 한번 해볼래? 하고 물어보니 선뜻 한다고 하네요...

2학기를 준비하시는 엄마들도 미리 구입해놓으시면

정말 풀기 싫어하는 아이들이라도 쳐다볼 수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