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해가 됐습니까?"
"솔직히 말해서, 아니요. 그러나 내가 이해해서 기분이 좋아진다면 지금은 그렇다고 해두겠습니다."

당신들은 때때로 ‘과학‘이라는 것의 가치에 대해 자주 말했습니다. 그리고 우리 종족이 그것을 가지고 있지 않다고 항상 암시하더군요. 만일 ‘과학‘이 당신네 종족에게 그토록 선하고 가치 있는 것이라면, 왜 우리 종족에게도 똑같이 가치 있는 것이 될 수 없겠습니까?

나는 많은 것을 알고 싶습니다. 내가 배울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이! 만일 내 힘으로 우리 종족이 스스로 배우는 일을 시작할 수 있다면, 당신네 종족이 그랬듯이 말입니다. 음, 만일 그럴 수만 있다면, 나는 그 지식들을 사람들에게 기꺼이 무상으로 제공하려고 합니다.

내 책이 재밋거리‘ 라는 것은 전체를 하나의 게임으로 여기는 데 있다.
나는 어릴 적부터 게임을 즐겼고, 따라서 게임의 규칙은 아주 단순해야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리고 실제로 간단하다. 말인즉슨, 그 규칙이란 SF 독자에게는, 저자의 표현이나 암시 중 현대과학의 법칙에 어긋나는요소를 가능한 한 많이 찾아내는 것이다. 저자에게 요구되는 규칙은 가능한 한 그런 실수를 적게 하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