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브 포스 - 미래에 대응하는 다섯 가지 힘
정연승 외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1년 5월
평점 :
절판


미래에 대응하는 다섯가지 힘
그 다섯가지 힘이란
1. 이모셔널 포스
무의식이 소비자를 지배한다. 감성과 무의식에 의한 힘이다,
2. 소셜라이징 포스
소셜을 통한 마케팅의 진화. 소비자간의 네트워크에 의한 힘
3. 릴레이션십 포스
고객과 브랜드의 관계 맺기. 기업과 브랜드간 관련성과 체험에 의한 힘이다.
4. 피지컬 포스
공간으로 팔아라. 물리적 공간과 오프라인의 힘이다.
5. 모빌라이징 포스
손안으로 움직이는 세상. 이동성 증대와 관련된 힘을 의미한다.

현재 트렌드를 보면 왜 이것들이 미래의 마케팅 전략인지 감이 온다.
더 이상 상품판매 및 마케팅은 일방통행이 아닌 쌍방교신이 되어 가고 있다.
소비자들은 더 똑똑해지고 소비에서 주도권을 쥐고 싶어한다.
나 역시 소비자로서 내가 주도권을 갖고 내가 원할 때 원하는 제품을 소비하고 싶지
텔레마케터가 전화를 걸었을 때 상품을 구매하고 싶지 않듯이 말이다.

지금은 회사 홍보를 하든 쇼핑몰을 만들든
소비자들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가면서 많은 정보를 줄 수 있는 바이럴 마케팅을 염두지 두지 않을 수 없으며, 스마트폰을 고려한 웹사이트 제작, 문구 하나에서 드러날 브랜드의 이미지 등
모든 것을 복합적으로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

세상은 빠르게 변해가고 있고 경제시장은 더 빨리 변해가는 것 같다. 정신을 못차릴 정도로.
그런 시장 속에서 ‘파이브 포스’는 어떤 방향을 향해 달려가야 하는지 지표를 제시 하고 있다.

www.weceo.or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