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드 오프 - 초일류 기업들의 운명을 바꾼 위대한 선택
케빈 매이니 지음, 김명철.구본혁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10년 12월
평점 :
품절


성공하려면 트레이드 오프하라!
트레이드 오프 | 케빈 매이니 | 김명철 ㆍ구본혁 옮기


트레이드오프(선택과 포기)는 시장에서의 성공에 대한 비밀을 파헤쳐 보여준다.
비즈니스 저널리즘 업계에서 최고의 칼럼니스트로 뽑히는 이 책의 저자 케빈매이니는
그 이야기를 ‘충실성과 편의성’이라는 두 가지 개념을 놓고 이야기 한다.

‘품질과 편의성 사이의 힘겨루기가 어떻게 제품이나 브랜드, 심지어 기업을
성공 혹은 멸망으로 이끌 수 있는지 보여준다.’

영화 ‘아바타’가 왜 대박이 났는지로 이야기는 시작된다.
영화 산업은 충실성과 편의성 사이에서 행하는 트레이드 오프가 문제의 중심이 되고 있었는데
영화 ‘아바타’는 집에서 얻을 수 없는 무언가를 영화관을 통해서 제공했던 것이다.

당시 아바타는 필름 < 디지털 < 3D < 3D아이맥스 버전으로 상영되고 있었다.
나는 영화의 스케일과 퀄리티를 생각했을 때 가장 비싸지만
가장 큰 만족감을 얻을 수 있을듯한 3D 아이맥스로 관람했다.
3D 아이맥스로 보기 위해 몇 주 전부터 예약을 하고 한 시간 반이나 걸려 극장으로 달려갔다.
집에서는 절대 얻을 수 없는 경험을 얻기 위해 저만한 수고와 대가를 지불한 것이다.
영화 아바타는 편의성를 생각나지 않게 할 정도의 ‘체험의 충실성으로 무장’했던 것이다.

‘그저 평범한 사람이 되지 않고 뛰어난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올바른 트레이드 오프를 해야한다.’
저자는 오직 당신만을 위한 고유의 길을 개척하라는 하며
트레이드오프는 최선의 길을 보여줄 수 있는 전략적인 도구이다.

www.weceo.or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