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식 탈출 골고루 상자 올리 그림책 43
사와노 아키후미 지음, 황진희 그림 / 올리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싫어하는 음식 한가지 정도는 있지 않나요? 저는 곰탕과 순대국밥을 먹기 시작한 것이 비교적 최근의 일이고, 아직도 오리고기와 양고기는 잘 먹지 않습니다. 신기하게도 저희 아이는 매운 음식 외에는 별다르게 편식하는게 없었어요. 그런데 자라면서 점점 더 편식을 하더군요. 음식에 대한 편견이 생긴걸까요? 

매번 식탁 앞에서 아이와 음식으로 실랑이를 벌이신다면 <편식 탈출 골고루 상자>를 추천합니다. 엄마가 준 야채수프가 먹기 싫은 유미! 그런 유미에게 걱정싹 택배삼총사가 찾아왔어요. 유미의 고민인 야채 수프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유미는 걱정싹 택배삼총사가 건네준 '머든머거'라는 알을 키우게 됩니다. '머든머거'가 잘 자라려면 영양가 있는 음식을 골고루 주어야겠죠?

신기한 상자들 속 모험을 통해 유미는 '머든머거'에게 필요한 음식들을 구해다 주는데요, 뭐든 잘 먹던 '머든머거'가 딸기물고기는 웩!하고 뱉어버립니다. 그러자 유미는 "머든머거야, 골고루 다 먹어야지!'라고 말했어요.  어디서 많이 들어 본 말 아닌가요? 유미는 엄마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게 되었을까요? ㅎㅎ

 재미난 모험 이야기 외에도 야채찾기게임도 재미있고요, 집안 곳곳 그리고 모험 장소마다 등장하는 갓파 찾기도 재미있고요, 영양가 넘치는 식재료를 찾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이야기에 집중해서 한 번, 그림에 집중해서 한 번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어요. 

 편식하는 아이라 영양이 신경쓰인다면, 기관에서는 식사를 제대로 하는지 걱정이 된다면 아이와 함께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도서제공_올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