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맞게 내 마음을 전하는 말하기 마법 마음이 쑥쑥! - 초등 사회 정서 2
이오타 다쓰나리 지음, 윤지나 옮김 / 서사원주니어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ㅎㅎㅎ 이 책 왜 이제 만났죠? ㅎㅎㅎ

저희 아이는 속마음을 말로 표현하는 것을 어려워합니다. 기질적으로 어려워하는 터라 저와 제 남편이 '이럴 땐 말로 이렇게 이야기해야 상대방이 네 뜻을 안다'라고 여러번 알려주어도 그 뿐이었어요. 사람과 사람 사이는 말로 시작해서 말로 마무리되는 법인데, 속마음을 말로 제대로 전하지 못한다면 앞으로 답답한 일이 얼마나 많이 생길까요? 늘 걱정만 하던 중에, <딱! 맞게 내 마음을 전하는 말하기 마법>을 만나고 마음의 짐을 조금 덜었습니다.

제목 그대로 이 책은 말하는 방법을 '마법'으로 설명하고 있어요. 인기있는 친구가 되는 백마법 30가지와 모두에게 미음 받는 흑마법 30가지!를 아이는 눈높이에 맞는 설명과 삽화로 알려줍니다. 상황별 한 컷 만화와 함께, 이 말을 사용하면 좋은 때, 그 말의 효과와 함께 나쁜말은 그 말을 사용하면 안되는 이유까지 상세하게 설명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부분에는 노란색 컬러가 입혀져 있어서 재독할 때는 포인트만 볼 수 있어서 좋더군요. 예쁜 말, 고운 말만 쓰라고 이야기하면서 나쁜 말을 왜 쓰면 안되는지 설명하는 것에는 집중하지 않았던 저를 반성하면서!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다 읽고 난 뒤에는 부록으로 포함된 <딱! 맞게 내 마음을 전하는 마법의 말하기 카드>로 각각의 표현을 우리가 최근에 언제 썼는지 떠올려가며 이야기 나눠봤어요. 아이를 더 잘 알수 있는 시간이 되었답니다!!

평소 우물쭈물하며 말하는 타임을 놓치는 아이, 감사와 기쁨 등 마음을 표현하는 것에 인색한 아이, 미운 말을 쓰기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추천합니다!!!

#도서제공_서사원주니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