뒷담화 주머니 미미 책방 3
신은영 지음, 김지하 그림 / 머핀북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친구 험담을 절대 하지 않아서 별명이 '자물쇠 루루'인 루루! 루루의 무거운 입을 믿고 친구들은 너도나도 루루에게 다른 친구들의 뒷담화를 털어놓습니다. 하지만 루루는 친구들의 뒷담화를 들어주느라 너무 힘들고 괴롭습니다. 불만이 차곡차곡 쌓인 어느 날, 혼자 있던 루루는 "제발 뒷담화 좀 그만해! 나도 뒷담화 하려면 얼마든지 할 수 있다고!'라며 외쳤더니.. 툭! 하고 무릎 위로 주머니 하나가 떨어졌어요. 아니, 뒷담화 주머니라니??

사용법대로 답답할 때마다 루루는 친구의 험담을 적어서 뒷담화 주머니에 넣었어요. 그랬더니 루루의 마음이 시원하게 뻥 뚫리지 뭐예요! 하지만 루루의 뒷담화 종이가 계속 쌓이자 주머니는 곧 터질 듯 빵빵해지더니... 급기야 뒷담화 종이가 주머니를 탈출해 날아올랐어요. 그리고 갑자기 귓가에 소리가 울렸어요!! 아니, 이건 루루가 뒷담화 종이에 썼던 말인데...!! 시끄럽게 울려퍼진 루루의 뒷담화 때문에 아웅다웅 발칵 뒤집어진 교실! 과연 '자물쇠 루루'의 앞날은 어떻게 될까요?

이 책을 읽자마자 방송인 신동엽 씨가 생각났습니다. 어떤 티비 프로그램에 출연해서 다른 사람 얘기를 하지 말아야 한다는 걸 어렸을 때 깨달아서 지금은 전혀 하지 않는다며, 나이가 어리거나 사회생활 경험이 적은 사람들에게 말조심하라고 이야기 한 적 있어요. 사실, 그런 조언을 하기까지 얼마나 많은 일을 겪었겠습니까. 아마 작가님도 신동엽 씨와 같은 마음으로 어린이 친구들에게 동화로 조언을 남기고자 하신 것 같아요.

<뒷담화 주머니>는 초등학생 동화입니다. 그런데 초등학생만 보기에는 너무 아깝네요. 뒷담화라는게 사실 어른들 세계에서도 비일비재하니까요. 이 책은 엄마와 아이가 사이좋게 앉아 함께 보면 참 좋겠어요^^ 초등학교 중학년 이상의 친구들에게 추천합니다!!

#도서제공_머핀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