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치타 동생 난 책읽기가 좋아
소연 지음, 이주희 그림 / 비룡소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만복이네 떡집> 시리즈와 <마녀 위니> 시리즈 등 재미난 책 다 모아놓은 비룡소의 난 책읽기가 좋아 주홍단계!! 이번에 그 주홍단계에 신간 도서 <갑자기 치타 동생>이 출간되었어요. 기대 만발!!

예전에는 사이가 좋았던 윤이와 윤찬이 남매. 하지만 언젠가부터 윤찬이는 동생보다는 친구와 노는 게 좋았어요. 오늘은 윤이의 생일이니까 같이 놀자고 했지만, 윤찬이는 친구네 집으로 달려갔습니다. 오빠와 같이 놀기 위해 윤이도 달려 나왔지만 결국은 놓쳐버리고 말았어요

집으로 돌아온 윤이는 자기 앞으로 온 택배를 발견했어요. 좋아하는 치타 인형이 '소원을 말해 보라'는 메모와 함께 들어 있었습니다. 게다가 안에 다른 인형도 들어 있대요! 집으로 돌아온 오빠가 윤이의 치타 인형을 만져보겠다며 쫓아오자 윤이는 '오빠보다 빨라지고 싶다'라는 소원을 빌었어요.

우와! 잠시 온몸이 근질근질하더니 윤이가 치타가 되었어요. 으르렁거리는 윤이를 보며 겁에 질린 윤찬이. 윤이는 오빠를 골려주기 위해 오빠가 제일 좋아하는 게임기를 물고 밖으로 달려나갑니다. 그런 윤이를 쫓아가지만 잡을 수 있으리 없습니다. 그러다 윤이는 오빠를 괴롭히던 친구들을 마주하게 되고, 오빠 대신 겁주어 쫓아냅니다. 어쩐지 조금 가까워진 남매. "같이 놀자, 응?" 오빠의 간절한 말에 윤이는 마음이 돌아섰습니다. 같이 노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았거든요.

동네는 갑자기 나타난 치타로 시끄러워졌습니다. 주민들의 신고로 마취총을 가진 구급 대원과 경찰이 출동하기까지 했어요. 치타로 변한 윤이는 어떻게 이 위기를 벗어날까요? 윤이와 윤찬이 남매가 우여곡절 끝에 집으로 돌아가는 이야기! 재미있었습니다. 그리고 윤이는 치타 다음으로 강아지로 변신을 하게 되는데요, 생각지도 못한 복명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변신 인형이 탐이 났던 윤찬이는 몰래 방에 들어가 변신을 하게 되는데요... 하필이면 엄마가 징그러워하는 카멜레온입니다. 엄마는 혼비백산하며 카멜레온을 집 밖 화단으로 던져버리는데... 과연 윤이와 윤찬이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요?

외동이 아니라면 누구나 있었을 형제자매와의 갈등! 그래서인지 저도 공감하면서 읽었어요. 제 동생도 그렇게 저랑 놀려고 했거든요. 지금은 동생과 노는게 재미있지만 당시에는.. ㅎㅎㅎ 자녀들에게 '같이 놀아!'라는 이야기를 여러번 하고 계시다면, 부모님도 함께 보시길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