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란 무엇일까? 나를 키우는 질문 1
호소카와 텐텐 지음, 황진희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음은 어떤 것일까?

마음은 누구에게나 있어.
마음은 모두 다 움직여.
매일매일 움직여."

사실 '마음'이라는 것. 우리와 24시간 내내 함께하고 있지만 눈에 보이지 않으니, 정확히 무엇인지 설명하기 참 어렵죠. 게다가 지금 '내 마음'이 어떤 '상태'인지 설명하는 것은 더더욱 어렵습니다. 저도 이렇게 어려운데 아이들이라고 다를까요? 게다가 저희집 아이는 저와 성향이 비슷해서 제 어릴 때처럼 어려워하는 모습이 자주 보였습니다. 그런데 아빠는 저와 성향이 조금 달라서인지 아이에게 이렇게 저렇게 설명을 해 주는데, 그 설명을 듣고 나면 아이가 조금 편안해 하는게 보였어요. 

오늘 만난 그림책 <마음이란 무엇일까?>는 아이 아빠가 아이에게 해 준 설명보다 조금 더 나아간 책이었어요. '마음이란 어떤 것인가?'라는 기초적인 질문에서 시작해서 마음은 움직인하는 것, 기분을 누군가가 알아주면 안심이 되고, 그러기 위해서는 말로 표현해야 한다는 것, 사람들마다 기분과 마음이 다를 수 있다는 것까지!! 마음에 대해 아이에게 알려주고 싶은 이야기들이 모두 담겨 있었어요. 매번 어떤 일이 닥쳤을 때, 아이에게 단편적으로 이야기해주던 것들을 모두 모아 놓은 느낌! 게다가 아이들 시선에 맞는 설명!! 딱 저와 저희 아이에게 필요한 책이었죠. 

저희 아이처럼, 속상한 일이 생기면 아무말 못하고 눈물만 주르륵 흘리는 아이, 원하는 대로 되지 않는다고 소리부터 지르는 아이 등 자기 마음을 표현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과 그 부모님들께 함께! 추천하는 책입니다. 이 책을 읽고 나면 서툴어도 내 마음을 표현할 수 있게 되고, 서로의 마음을 향해 귀를 기울여주게 되실거예요

#도서제공_의즈덤하우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