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네가 제일 좋아하는 책이야 풀빛 그림 아이
매기 허칭스 지음, 제스 랙클리프트 그림, 이정은 옮김 / 풀빛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네가 제일 좋아하는 책이야


혹시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책은 어떤 책인가요? 당장 떠오르는 책이 없으시다고요? 그럼 오늘의 그림책을 추천합니다. 책 제목이 <나는 네가 제일 좋아하는 책이야>거든요.

<나는 네가 제일 좋아하는 책이야>는 화자가 책입니다. 아이가 제일 좋아하는 책이라니.. 새 책일까요? 아닙니다. 6쪽은 바람에 휙 날아갔고, 4쪽은 개가 잘근잘근 씹어 버렸죠. 하지만 여전히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책입니다.

책은 자신이 사랑받는 것을 잘 알고 있었어요. 그리고 그만큼 아이를 사랑하고 있었습니다. 10쪽은 목욕탕에 퐁 빠졌지만 아이가 책의 내용을 모두 다 기억하고 있는 것처럼, 책은 자신의 6쪽이 어떻게 사라졌는지, 10쪽이 어쩌다 젖었는지 모두 다 기억하고 있거든요.

마치 이 책은 아이에게 '애착인형'과도 같은 존재인 것 같았습니다. 저희 아이의 애착인형도 꼬질꼬질하고, 솜은 빠졌고, 귀는 다 낡아 다른 천으로 덧대어 놓은 토끼거든요. 다른 사람들의 눈에는 너무 낡은 인형이지만, 아이에게는 세상에 하나 밖에 없는 나만의 인형이랍니다.

아이가 이렇게 애착을 쏟을 수 있는 것이 책이라니.. 너무 멋지지 않나요? 아!! 참고로 아이가 그렇게 애정하는 책은 <오즈의 마법사>입니다. 면지에 등장하는 그림들은 오즈의 마법사 초판본 그림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그림책 곳곳에서 책의 정체에 대해 힌트를 뿌리고 있으니, 이 책과 <오즈의 마법사>를 연계독서로 이어도 좋겠습니다.

책을 읽고 난 뒤에는 아이와 서로 '제일 좋아하는 책'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도 좋겠습니다. 엄마가 좋아하는 책, 아빠가 좋아하는 책, 아이가 좋아하는 책을 모두 꺼내서 독서하는 시간을 가져도 좋겠지요? 오늘도 그림책과 함께 행복한 독서시간 되시길...


-출판사제공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