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켜 줘요! 슈법맨 1 : 법 히어로의 등장! 지켜 줘요! 슈법맨 1
서아람 지음, 최활 그림 / 아르볼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켜 줘요! 슈법맨 1



역사동화, 수학동화, 과학동화, 경제동화 등 다양한 분야의 동화들을 많이 봤지만, 개인적으로 '법' 동화는 처음입니다. 게다가 검사로 재직 후 현재 변호사로 활동하는 법 전문가께서 쓴 법 동화라니!! 어쩐지 신뢰감이 팍팍 솟아나더라고요.

법! 어른들 세상에만 존재하는 것이 아닙니다. 아이들의 세상에서 아이들이 스스로 지켜야 하는 법도 존재하지요. 요즘 아이들에게 그 사실을 쉽고, 재미있고, 알차게 알려주는 책이 <지켜 줘요! 슈법맨>입니다.

<1. 법 히어로의 등장!>편은 제목이 아주 무게감 있게 느껴졌어요. 자고로 히어로의 등장은 멋있고 웅장하잖아요^^ 그런데 슈법맨은 사실 의외의 모습으로 등장합니다. 아이들의 환상을 와장창 깬다고나 할까요? 오늘의 주인공 수호도 슈법맨에게 실망하기도 하지만, 자신의 영웅을 믿고 자신의 현실과 맞서게 됩니다.

또래보다 덩치가 커 친구들을 괴롭히는 강찬이에게 누구보다 많이 놀림받고 괴롭힘 받지만 그게 '학교 폭력'이라고 생각해 본 적 없었어요. 그러다 슈법맨(으로 추정되는 사람)의 도움으로 학교 폭력이라는 것을 깨닫고 현실을 바꾸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아이들의 정의로운 목소리를 못들은 척, 덮으려고 하는 어른에게도 따끔하게 만드는 에피소드들도 등장합니다. 어른이 어른다워야 아이들이 아이답게 자랄 수 있겠죠? 오늘도 어린이 동화에서 배움을 얻었습니다.

이 책을 즐기는 포인트! 그 첫번째는 슈법맨은 누구일까 추리하면서 보기입니다. 슈법맨은 그냥 연기자일까요? 학교 경비를 책임지는 땅콩 할아버지일까요? 그것도 아니라면 수호 마음속에만 존재하는 걸까요? 두번째는, 어릴적 껌을 사면 들어있던 움직이는 만화책을 아시나요? 이 책 오른쪽 하단에는 '슈퍼캣'이 그려져 있습니다. 빠르게 휘리릭 넘기면 슈퍼캣이 움직이는 미니 수동(?)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답니다.

작가님은 법의 진짜 의미는 '우리가 다 같이 행복하게 살기 위해 정해 놓은 규칙'이라고 합니다. 우리 아이들에게도 법에 대해 올바른 가치관을 쉽고, 재미있게 심어주는 방법! <지켜 줘요! 슈법맨>이면 가능해요^^ 아이들과 쉽고 재미있게 법과 친해져 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