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선 아빠 킨더랜드 이야기극장
제성은 지음, 김은정 그림 / 킨더랜드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0년 봄. '유튜브 아빠'로 인기를 끌고 있는 50대 중년 미국인 이야기로 잠시 떠들썩 했습니다. 채널을 만든지 두 달만에 230만 명이 넘고, 현재는 431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Dad, How do I?>의 롭 케니가 그 주인공이었습니다.


랜선 아빠가 유튜브 밖 동화책에도 나타났습니다. 킨더랜드에서 출간한 '랜선 아빠'가 그 주인공인데요, 동화책 속 랜선 아빠도 롭 케니처럼 친절할까요? 동화책 속 랜선 아빠는 나만의 아빠가 되어줄 수 있을까요?


내 이름은 김새솔. 열 살. 늘 방패가 되어주는 엄마 덕분에 아빠의 빈 자리를 잘 못느끼지만 가끔은 나도 아빠가 있었으면 좋겠어요.'아빠와 함께 학교에서 별 보기 캠프'행사에 엄마가 온 건 우리 집 뿐이었지만, 엄마는 누구보다 씩씩했지요. 하지만...아빠와 함께 씻는 아이들이 부럽기는 했어요..그래도 나에게는 '랜선 아빠'가 있어요.구독자들의 아빠!! 여러 생활 지식을 알려주기도 하고, 어떤 질문에도 대답을 뚝딱 남겨주는 척척박사 아빠랍니다.


그러던 어느 날, 엄마가 남자친구를 소개했어요. 키가 크고, 힘이 세고, 듬직할 거라고 상상했는데 나는 실망을 감출수가 없었어요. 키도 작고, 몸집도 작고, 볼에는 여드름자국도 남아 있었거든요. 엄마의 남자친구는 내가 꿈꾸던 아빠와는 거리가 멀었어요. 속상해서 랜선아빠에게 댓글을 달았어요. 랜선 아빠는 세 번은 만나보라고 했고, 아저씨도 단둘이 세 번은 만나자고 했어요.


그런데 재미난 놀이동산이 아니라 등산이라니요? 게다가 다 큰 어른이 송충이 하나에 무서워서 방방 뛰고, 등산 다음은 마라톤!! 아저씨가 점점 더 싫어져요. 우리는 아빠와 아들이 될 수 있을까요?


작가의 말에서 작가님은 원고를 쓰기가 어려웠다고 했어요. 글을 쓰는 것도 어려웠지만, 혹시 새솔이와 비슷한 상황인 친구들의 마음이 다치지는 않을지 걱정되어서 말이죠. 그럼에도 세상에는 다양한 가족이 있고, 이런 가족도 있다고, 그리고 우리 가족과 다르다고 해서 틀린 것은 아니라는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었다고 했습니다. 


새솔이와 봉우리 아저씨 같은 형태의 가족 외에도 국적이 다른 가족, 인종이 다른 가족 등등 다양한 형태의 가족이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다양한 가족을 바라보는 폭넓은 시야를 가지도록 이야기 나눠보기에 좋은 따뜻한 책이었어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