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등석 기차 여행 당신을 위한 그림책, You
다니 토랑 지음, 엄지영 옮김 / 요요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클레멘티나는 부유하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가난하지 않은 집안의 딸이었다. 아버지는 딸에게 상류 사회의 에티켓과 같은 좋은 것들을 가르치며 좋은 신랑감을 구하는것이 삶의 목표였다. 어느날 전쟁이 일어나고 단조롭던 클레멘티나의 평범한 일상이 뒤바뀌었다. 부모를 잃은 클레멘티나는 이웃이 내준 다락방에서 살다가 인생을 뒤바꿀 결정을 내린다.

아버지의 저축한 돈을 찾아 값비싼 민트색 드레스를 구매하고 일년동안 일등석 기차를 탈 수 있는 표를 사서 떠나기로 한다. 그녀는 여행길에서 여러 남자들을 만난다. 막대한 부를 저축한 은행가, 장군, 왕. 그들은 클레멘티나를 자신의 집에 초대하고는 자신의 아내가 되어달라고 부탁하죠. 하지만 클레멘티나는 떠나는 결정을 내립니다. 민트 향만 남긴 채.

그리고 시간이 흘러..클레멘티나는 누구의 아내가 되기보단 내면의 목소리에 따르는 선택을 한다. 어떻게 보면 자유로운 선택이라 할 수 있는 그런 선택을...

만약 클레멘티나가 여행길에 만난 남자들 중에서 단 한사람이라도 그녀의 마음에 드는 '좋은 사람'을 만났더라면 그를 따라, 그의 아내가 되었을까? 라는 생각을 했다. 책의 결말과 같은 선택을 또 할 지 잘 모르겠지만, 내면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인 클레멘티나의 결정이 멋진 것 같다.

*이글은 요요에게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 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