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자상거래관리사 2급 필기 스피드 총정리 - 2001
영진정보연구소,김성홍,이화진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01년 3월
평점 :
절판
컴퓨터 책에 대해서 별로 올리신 분이 없으신것 같아서 독서한 후에 느낌을 한번 쓸까 합니다.
저는 현재 고등학교 교사로 재직중에 있습니다. 특히 저는 특성화고교에 재직중에 있기 때문에 자격증에 대해서 다른 이보다 유별나게 관심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특히 전자상거래 관리사..현재 저는 요번 시험 전자상거래 관리사 필기에 합격을 했습니다. 그래서 전자상거래 관리사 시험에서 대해서 한마디 하고 싶습니다.
자격증... 자격증이 중요성은 제가 말을 하지 않아도 여러분은 자격증의 필요성을 많이 느끼고 계시리라 생각이 드는군요.
어떤 분들은 자격증이 뭐가 중요하냐고 말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것과 없는 것은 분명히 차이가 있습니다. 자격증이 없는 사람들보다 분명 자격증을 위해서 공부했다고 해도 그 만큼의 노력의 결과이고 남들보다는 그 분야에 대해서는 더 많은 관심이 있었다는 증거 일수도 있습니다. 물론 일반회사에서는 자격증을 그리 크게 중요성을 두고 있지 않습니다. 실무에서 활용할수 있는 것은 자격증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그 분야를 얼마나 많이 접하냐 일 것입니다. 자격증을 따기 위해서 하는 공부를 날카로운 눈빛으로 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어떤 목적을 위해 즉 자격증을 따기 위한 수단으로서의 공부는 처음 공부하는 많은 분들에게는 적극적으로 권장할 만한 것이 아닌가 합니다. 어떤 성취감이 있어야 능률도 오르고 자신의 실력도 가늠해 볼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자격증을 따기 위해서 하는 공부는 자신에게도 물론 좋은 것일 수는 없습니다, 자격증은 그 공부를 위한 중간 과정정도로 생각하시고 공부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자격증을 따고서도 계속 정진할 수 있는 자세가 되어 있어야 그 분야에서 인정 받을 수 있는 것은 당연할테니까요.
전자상거래 책이 너무 많이 범람하고 있습니다. 웹상에서도 만날수 있고 그리고 ceo 들의 출판 서적, 인터넷 비지니스,닷컴기타등등.. 여러가지 책들이 있지만 제가 추천하는 것은 책의 내용은 거이가 비슷하다고 볼수 있지요.
자격증하면 기출문제를 많이 풀어보라고들 하지요. 하지만 어느 정도의 이론이 없이는 풀수 없다고들 합니다. 그래서 전자상거래 관리사를 준비하는 사람에게 필요한 것은 우선 전자상거래의 기본개념은 누구든지 알고 있다고들 생각됩니다. 그래서 웹상에서 자료를 수집한 다음에 기출문제를 많이 풀어보라고 권장하고 싶군요. 왜냐면 수집과정에서 많은회사들을 만날수도 있고 그 만큼 이해폭이 넗을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문제를 많이 풀어보는 것이 가장 최선일것 같습니다. 다른 책도 상관없습니다. 저는 이것으로 공부했으니까요. 그리고 거의 기출문제 형식으로 나와있기 때문에 많은 문제들을 접해 볼수 있어서 단기간에 여러가지 유형의 문제를 풀어 볼수 있어서 참으로 좋은 것 같습니다. 그 형태는 모두 문제로 되어 있습니다. 실전에 많은 문제를 많이 풀어보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은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실기가 얼마남지 않았군요.. 7월1일이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