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알면 든든해 만화 고전 시가
송진욱 지음, 강혜원 기획.감수 / 상상정원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전 시가는 이해하기가 쉽지 않죠..

교과서에 실린 고전 시가를 보면 이해하기 어려운 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골라보았답니다.

조금 쉽게 다가갈수 있게....

조금 더 즐겁게 이해하기 위해 만화로....



책 속에는 고대 가요, 향가, 한시, 고려가요, 시조, 가사 등 많은 작품들이 있답니다.

작가는 지금 우리의 감각에 맞게 만화로 구성해서 좀 더 쉽게, 재미있게 표현한것 같습니다.

짧고...

재미있어...

머리속에 이해하기 쉽기에...

만화를 봄으로써 대략적인 이해도를 갖고 이후 교과서에서 다시 보게 된다면 부담없이 수업에도 임할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에 책을 살펴봅니다.



목차에 나온 고전 시가가 무척 많네요.

글자수는 적지만 이해하기 어려운.... 그런 고전시가..

공무도하가, 황조가, 제망매가, 찬기파랑가...

제가 어릴때 다 교과서에서 봤던 기억이 납니다.



저도 짧은 내용인지라 한번 훑어보았는데요..

진짜 웃깁니다.ㅋㅋㅋㅋㅋ

그런데 심각했을 감성을 너무 유머틱하게 바꾼게 아닌가 싶어 살짝 정서적인 공감이 결여된것 같아 걱정이 앞서네요.

저는 이미 배운터라 어떤 느낌의 시가인지 알지만 아직 배우지 않고 만화를 먼저 접한 친구들에게 웃음은 차고 넘치겠지만... 이들의 슬픔을 공감하기엔 뭔가 조금 부족한것 같습니다.

그런데...

진짜 웃깁니다.

우울할때 이책을 계속 봐야겠어요..;;ㅋㅋ





만화를 본 후에는 시가의 주제, 특징, 이해와 감상에 대해 알려줍니다.

공무도하가는 사랑하는 임을 떠난 보낸 슬픔이 곁든 슬픔이 상징인데...

만화내용은 너무 웃깁니다..ㅋ

전혀 슬퍼할수가 없어요....

아.. 이걸 어쩌나!!!




사모곡도 우리가 자주 배우던 내용이죠.

이책의 장점은 교과서 수록 작품과 수증 출제 작품으로 고전시가 학습에 강점으로 작용될것 같습니다.

유쾌하게 고전시가를 읽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우리아이도 재미있다고 하며 틈틈히 읽어보네요.

고전 시가를 아예~ 모르는 아이에게 고전시가가 무엇인지 내용을 알려줄수 있어 좋았던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