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의 심리학
유민지 지음 / 쌤앤파커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많은 심리학 책을 읽었지만..

이책은 그냥 특이합니다.

그리고..음....

생각이 많아지는 책입니다.


운의 심리학이라...

어떤 내용일까요?




우선 작가는 미트터트롯의 PD라고 합니다.

유튜브 조회수가 1000만을 달성했다고 하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잘 모르는 유민지 작가입니다.

그래서 더 신선하기도 합니다.




책의 내용은 이해하기 쉽기에 책장이 다소 빨리 넘어갑니다.

그리고 읽을수록 운의 심리학에 대한 궁금증이 더해가더라고요.




작가가 말하는 운은...

그냥 우리에게 온다고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운이 없을때는 인생이 바뀌는 시점으로 상황이 달라질수 있음을 감지하고 그에 따라 자기의 운을 잘 잡을수 있다고 말합니다.

행운은 누구에게나 찾아오지만 기회를 잡는 경우가 적음을!

그 기회를 잘 파악하고 포착하는 자만이 행운을 얻을수 있다!!




노력하지 않고는 운도 따르지 않음을 알려줍니다.

많은 사례를 통해 이해하기 쉬운 문구로 독자들의 마음을 와 닿게 하네요.

인생은 누구도 살아주지 않으며, 인생의 우선순위를 스스로 직접 정해야 한다고 합니다.

문제를 일으킨 사람이 그 문제를 해결할수 있고, 풀어야 할 문제를 직접 해체하는 작업을 거친다면 불필요한 요소가 제거되면서 운도 저절로 따라온다고 하네요.

다들 이 문구를 보고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공감이 가시나요?

아닌것 같으신가요?

작가의 말 중에 부자가 되기로 마음먹었으면 우선 나 자신에게 베풀어량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 문구를 읽으니 머리가 띵해지며 나의 마인드를 조금 바꿔야겠다고 느꼈습니다.

남에게 베푸는 자는 금방 돈이 없어지지만 나에게 투자한다면 한푼이라도 아껴 부자가 되는 가장 빠른 방법이 될것이라고 합니다.(이해가 어려운 분들은 본문 전체를 다 읽어보시면 어떤 말인지 이해가 되실겁니다.)

운의 심리학을 읽고 나서..

내가 살고 있는 마음이 조금은 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고의 차이가...

생각의 차이가...

나의 운에 관한 미래를 바꿀수도 있을테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