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작 초등 국어 문학 독해 5단계 (5,6학년) - 바른 감상법으로 훈련하는 초등 문학 독해 기본서 초등 빠작 국어
구주영 외 지음 / 동아출판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해&배경지식&어휘를 한방에!!!>


저는 이번에 문학, 비문학이 따로 분류되어 나온 문제집을 처음 만나게 되었습니다.

아이는 비문학은 오히려 잘하는데..

문학류는 잘 못하는것 같아 빠작 독해 문학을 선택해서 풀어보았습니다.



문학을 풀게 하면서 살펴보니....

지식배경이 많으면 수월하게 풀수 있을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은유적인 표현도 많이 나와서 아이가... 아리송하다고 하는게 많았어요.





동아 빠작 독해는.... 

QR코드로 제공되는 무료 스마트러닝이 있어요.


지문 문석 강의를 해주니 얼마나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지금까지 풀었던 독해는 인강을 제공해주는 경우가 없는데 반갑네요.

로그인을 하면 동영상을 어느정도 공부했는데 기록에 남아서 편안하게 공부할수 있겠더라고요.


스스로 자기 주도 학습에 인강이 더해지면 금상첨화죠.




빠작 국어 문학은


야, 춘기야

이상한 선생님

소나기

달걀은 달걀로 갚으렴

홍길동전

양반전

홍계월전

이해의 선물

햇비

성장

봄길

민지의 꽃

훈민가

하여가/단심가

막내의 야구 방망이

어느날 자전거가 내 삶 속으로 들어왔다

이옥설

토끼와 자라



이렇게 작품명이 수록되어 있답니다.



40일차 플랜으로 공부 계획을 잡아서 알찬 방학을 보내보렵니다.





독해 + 배경지식 + 어휘까지 골고루 학습이 되는 형태로 되어 있어요.





 문제풀이 끝에 배경지식이 있어서 아이가 이걸 보고도 도움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중학생이 되면 단편 문학집을 필수로 읽어야 한다고 하는데...

문학 독해집을 풀면서 많이 느끼게 되네요.





문제를 푸는걸 보니 독해는 역시 약하고..

어휘는 강하네요. 어휘는 거의 다 맞는데.. 독해는 자꾸 틀립니다.


다시 지문을 읽게 하는데....

표현력에 약함이 느껴져요. 보강이 필요할듯 합니다.




아이가 조금 어려워하지만 관심있게 풀어서 좋네요.

뭔가 도움을 많이 받는 기분입니다.





이제는 독해에 신경을 좀 신경쓰기로 했습니다.

어휘는 잘하는것 같은데....

독해는 정말 많이 틀리는것 같아요.

아마도 지문 자체를 설렁설렁 대충 읽는것 같습니다.


꼼꼼하게 지문을 읽어야 그 안에서 답을 찾는데....

본인이 관심사가 아닌 지문은 대충 하는걸 개선해야 할것 같아요.



문학만을 다룬 독해 문제집을 처음 접했는데...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아이가 얼마나 취약한지 이번에 제대로 알게 되었답니다.

초등국어 독해 문제집으로 빠지지 않네요.


독해를 탄탄하게 하고 싶으시다면...

문학을 위주로, 또 비문학을 위주로 시키고 싶다면 선택해서....

직접 가르쳐주기 어려운 학부모님에게는 빠작 무료 스마트러닝을 활용하여 인강 듣게 하는 방법까지...


정말 좋은 교재인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